본문 바로가기
食 (food)

대전을 대표하는 손칼국수 맛집 오씨칼국수

by pistachiok 2024. 3. 17.
728x90
반응형

대전 여행, 대전 맛집, 대전 칼국수, 대전 오씨칼국수, 물총 1kg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대전을 대표하는 손칼국수 맛집 오씨칼국수입니다.


 


친구들이랑 대전에 놀러 가기로 했는데 은근 대전에 맛집들이 많더라고요. 국밥부터, 칼국수, 냉면 등등 먹고 싶은 음식들이 꽤 많았는데 대전 터미널이랑 성심당이 가까운 오씨칼국수로 가기로 했습니다.

 

 

메뉴와 번호표

여러 후기들에서 오씨칼국수 웨이팅이 많다는 글을 봤었는데 와... 주말 점심시간엔 기본 1시간은 기다려야 할 것 같아요. 누가 대전이 노잼도시라고 했나요? 전국에서 대전에 놀러 오는 것 같아요..

오씨칼국수에서 판매 중인 메뉴는 손칼국수, 물총, 해물파전 딱 세 가지만 판매 중이에요. 친구랑 둘이서 칼국수 2인분, 파전 하나 이렇게 주문할까? 고민했는데 오씨칼국수에서는 꼭 물총을 주문해야 한다고 해서 칼국수 1인분, 물총, 파전을 주문했습니다.

 

 

손칼국수

수타우동이나, 짜장면 수타면으로 만들어주는 곳 가면 안에서 면 뽑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었는데 칼국수면 뽑는 모습은 처음 보네요. 기다리면서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파전

해물파전은 얇고 바삭한 느낌의 해물파전이 아니라 두껍고 이것저것 많이 들어있는 해물파전이에요. 둘이서 갔더니 반반 먹을 수 있도록 나눠서 담아주십니다. 위에 사진은 해물 파전 1/2 정도의 양이에요. 양이 꽤 많죠??
저는 개인적으로 바삭한 파전을 좋아하는 편이라 오씨칼국수의 해물파전은 아쉬운 맛이었습니다.

 

 

칼국수


특이하게 쑥갓이 올라간 해물칼국수! 쑥갓은 우동이랑만 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칼국수랑도 정말 어울리네요~
그리고 사진에서도 칼국수 면의 울퉁불퉁함이 느껴지시나요?? 손칼국수 특유의 울퉁불퉁한 면의 식감이 감칠맛 나는 국물이랑 어울려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오씨칼국수만의 매운 김치도 칼국수 맛을 높여주는 비법 중 하나인 것 같아요. 매운 걸 좋아하는 저에게는 완전 딱이었던 김치와 칼국수였습니다.

 

 

물총 1kg


여러 후기에서 꼭 먹어야 한다고 추천했던 오씨칼국수의 물총 1kg. 1kg라는 무게가 실감이 날 정도로 푸짐하게 내어주십니다.
물총 1kg는 조개탕에 청양고추를 넣어 끓여 나오는데 시원~하고 매콤한 맛이 완전 소주를 부르는 조개탕이에요. 굿!
저는 물총조개를 처음 들어봐서 찾아봤더니 동죽조개를 말하는 것 같았어요. 바지락보다는 비린 맛이 덜하고 살이 부드러운 게 특징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조갯살을 계속 발라먹는 게 너무 귀찮아서.. 다음번에는 칼국수만 후루룩 먹고 나올 것 같습니다.

대전 맛집을 찾으신다면 오씨칼국수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웨이팅 각오하고 가셔야 할 것 같아 평일 방문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