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茶 (tea, coffee)

[삼청동 맛집] 삼청동을 대표하는 맛집! 삼청동 수제비

by pistachiok 2023. 2. 11.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삼청동의 역사와 함께하는! 삼청동을 대표하는! 맛집 삼청동 수제비입니다.


 


삼청동 수제비는 삼청동사무소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고요. 지하철역에서는 거리가 멀어 마을버스를 타고 가야 합니다.
저녁 6시 정도에 갔더니 벌써 줄이 서있어서 얼마나 기다리려나~했는데 별관을 열어주시더라고요.
삼청동에서 오래 장사하고 대표 맛집이 되어서 별관까지 있는 대기업이(?) 되었네요.. 

 

 

별관

별관이 꽤 컸는데, 대기하던 인원이 이곳을 꽉 채웠습니다. 장사가 정말 잘 되네요~
이전에 한 5년 전 즈음 삼청동 수제비 먹으러 왔었는데 그때와 분위기가 별반 다르지는 않습니다.
그 때와 지금의 제가 느낀 차이점이라면 중국인한테 엄청 유명해졌는지 중국인 관광객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직원들도 중국인들을 많이 써서 여기가 중국인가..? 헷갈렸습니다.

 

 

메뉴

삼청동 수제비에서 판매 중인 메뉴는 수제비와 옹심이, 그리고 곁들여 먹을 감자전, 파전, 녹두전이 있습니다.
전과 어울리는 동동주도 판매 중이에요.

주문한 메뉴는

  • 수제비 2인분 18.0

 

 

기본반찬

삼청동 수제비의 기본반찬은 배추김치와 열무김치, 그리고 전을 찍어 먹을 청양고추 간장입니다.
전을 주문하지 않았는데도 간장을 내어주셨네요. 수제비 먹으면서 반찬처럼 고추 집어 먹었어요. 은근 어울리더군요.
이전에 삼청동 수제비 왔을 때는 김치 맛이 괜찮다고 느꼈었는데 이번엔 그닥 맛있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수제비

애호박, 당근 등이 들어가 있는 멸치 육수의 시원한 수제비. 수제비가 얇은 편이라서 호로록호로록 먹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수제비 하나로만 승부를 보는 곳은 실패할 수 없다고 생각을 하는데 삼청동 수제비는 이제 더 이상 가지 않을 것 같아요. 솔직히 평범한 맛이라서 줄 서서 먹어야 할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미쉐린을 제가 신뢰하지 않는 이유가 여기 있어요. 미쉐린은 왠지 맛보다는 그 집의 역사까지도 생각해서 별을 주는 느낌이랄까요? 삼청동 수제비도 맛보다는 그 지역을 대표하는 집이기 때문에 더 어필이 된 것 같아요.

삼청동 수제비의 명성 때문에 궁금하시다면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