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쫄깃한 면발이 끝내주는 분당 3대 우동집 진우동

by pistachiok 2022. 10. 8.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쫄깃한 면발이 끝내주는 분당 3대 우동집 진우동입니다.


 


분당에는 3대 우동집이 있습니다. 진우동, 야마다야, 수타우동 겐이 대표적인 우동집이에요.
야마다야와 수타우동은 비교적 최근에 가봤는데 진우동은 안가본지 꽤 되었더라구요.

비도 오고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우동 먹기 딱 좋은 날씨라 바로 달려갔어요.
진우동은 11시에 오픈해서 2시 30분부터 브레이크 타임인데, 2시에 갔는데도 웨이팅이 있었어요.
들어갈 때 선불로 우동 주문하고 나오는데도 얼마 안걸려서 웨이팅은 짧은 편입니다.

 

 


2015년부터 매년 빠지지않고 블루리본을 받아 온 진우동.
블루리본은 맛집의 지표인데, 올해까지 끊임없이 받았다니 우동맛이 더 기대가 됩니다.
저는 요즘엔 미쉐린보다는 블루리본이 더 신뢰가 가더라구요.

 

 


오픈 주방이라 우동 기다리는 동안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그리고 창문 전체가 개방이 되는 구조라서 비 오는 날 빗소리 들으면서 먹는 우동은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진우동은 2인석과 4인석으로 되어있는데 2인석이 훨씬 많은 편이라 3인 이상 방문하면, 두명이 갔을 때보다 더 기다릴 수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인석은 좁은 2인석이라 혼밥하기에도 눈치보이지않고 좋은 구조였어요.

 

 


진우동에서 판매중인 메뉴는 가마우동부터 냉우동, 카레, 오뎅, 야채튀김, 새우튀김, 니꾸 우동이 있고요.
쫄깃한 면 본연의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는 가마우동입니다.

가마우동이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텐데, 국물없이 생계란을 풀고 간장을 뿌려먹는 우동이에요.
면이 맛있는 우동집에 가면 가마우동을 꼭 먹어보곤하는데 이 날은 날씨가 국물있는 우동을 부르는 날씨라 패스했습니다.

주문한 메뉴는 오뎅우동 8.5, 야채튀김 우동 8.5
모든 우동 메뉴는 특(곱배기) 주문 가능합니다.

 

 


기본반찬은 단촐합니다. 산고추 장아찌와 단무치 무침이 나와요.
별 거 아니지만 저 단무지 무침이 우동과 조합이 꽤나 좋더라구요. 반찬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뎅우동

일본에 놀러간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오뎅우동의 비주얼.
오뎅 두 개와 유부 한 개가 들어가 있고요, 깔끔한 맛의 오뎅이 국물의 맛을 해치지않아서 좋았어요.

쫄깃한 면발에  쫄깃한 오뎅을 먹으니 쫄깃함이 두 배.. ♥
정말 맛있었지만, 이것만 먹으면 튀김류도 먹고싶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친구랑 가서 야채튀김 반틈이랑 오뎅 한 개랑 바꿔먹었어요. 흐흐

 

 

야채튀김 우동

야채튀김 우동은 양파 한 개가 통으로 썰어져 튀겨진 게 올라가있어요.
확실히 튀김이 올려져있어서 국물이 기름져지는 게 느껴졌지만, 워낙 국물 자체가 깔끔해서 크게 거슬리지 않았어요.

오히려 약감 기름짐이 더해지니 더 맛있는 기분..
튀김은 전부다 담궈져서 나오는 건 아니라 위에 바삭한 부위는 잘 건져서 먹었습니다.

 

 


면발의 통통 쫄깃함이 화면에서도 느껴지시나요?? 글 쓰는데 또 먹고싶어집니다.
진우동의 우동면은 시코쿠 지방의 면이라고 하고요. 밀가루와 물, 소금으로 반죽해 숙성시켜 탱글한 식감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사실 진우동을 몇 년 전에 갔을 때는 큰 임팩트가 없어서 재방문하지 않았었는데, 그 동안 왜 가지 않았는지 후회가 될 정도로 맛있는 식사를 하고 왔어요. 다음번엔 가마우동을 먹어봐야겠네요. 

비 오는 날, 혹은 맛있는 우동이 먹고싶어질 때 분당 3대 우동 중 진우동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