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기력회복엔 역시 삼계탕! :: 효자촌 먹자골목 맛집 지호한방삼계탕 서현점

by pistachiok 2022. 7. 13.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기력회복의 대표 음식 삼계탕을 먹을 수 있는 지호 한방삼계탕이에요.

예전엔 미금역 삼계탕 집에 자주 갔었는데,
서현역 근처 삼계탕집은 잘 모르겠어서 열심히 검색하다가
효자촌 먹자골목에 있는 지호 한방 삼계탕에 가보았어요.
체인점인 것 같아서 깔끔한 맛을 기대해보며..

 

 

일단 내부는 정말 깔끔했어요.
주말 저녁시간이었는데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

효자촌 먹자골목에 워낙 맛집이 많고,
저도 여기 오는 길에 다른 집 냄새에 이끌려 삼계탕 잊을 뻔했어요.

 

 

지호 삼계탕에서 판매 중인 메뉴는
각종 삼계탕과 닭죽, 닭가슴살 떡갈비, 불닭발

고추장 불고기, 닭도리탕, 능이전복보양찜, 오리보양탕 등이 있어요.
닭과 오리로 만든 보양식은 전부 판매 중이네요.

삼계탕이 총 10가지 종류가 판매 중인데,
각각 들어가는 한약재나 재료가 다른 것들로 고를 수 있어요.
들어가는 재료는 옻, 헛개, 들깨, 흑마늘 등이 있습니다.

주문한 메뉴는
건강 삼계탕 17.0
미용 삼계탕 17.0

 

 

기본 셋팅은 잘 익은 깍두기와 겉절이, 그리고 알마늘 무침이에요.
알마늘 무침이 아삭하고 새콤한 게 맛있더라고요.

삼계탕 위에 하나씩 얹어 먹기 좋았어요.
마늘은 항균, 항암, 해독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호탕이라는 한방차도 준비되어있는데,
저는 그 옆에 레드자몽이라는 차를 골라보았어요.
이것도 자몽에 한방약제를 넣은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또 좋았던 점은 인삼주가 무료로 나온다는 점!
담금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지요?
저는 사실 한 모금 마시고 내려놓았어요..ㅎㅎ

 

 

다리가 곱게 꼬아진 닭이 들어있어요.
제가 주문한 건강과 미용 삼계탕은

각각 남자와 여자에게 좋은 약재가 들어간 한방 삼계탕이에요.
건강은 피로 해소 및 관절,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녹각과 해동피가 들어간 한방 삼계탕이고요,
미용은 구기자와 해독작용이 뛰어남 감초 등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한약재를 넣은 한방 삼계탕이에요.

지호 삼계탕의 특징은
한식의 명인 이지호 박사가 특허를 받은 한방 육수에
웅추라는 삼계닭에 한약재를 넣은 것이라고 합니다.
나름 체인으로 성장한 삼계탕 집인 것 같네요.
아쉬운 점은 최고의 삶계닭이라고 하지만 닭이 너무 작았어요!
그래서 밥 양도 적어서 추가해 먹었습니다.
찹쌀밥으로 추가 가능하고 가격은 2천 원이에요.

분당 삼계탕 맛집 추천해주세요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