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茶 (tea, coffee)

국민 품으로 돌아온 청와대 옆 카페 :: 서촌 뮤통

by pistachiok 2022. 5. 20.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최근 개방한 청와대 옆 조용한 카페 뮤통이에요.
청와대나 현대미술관에서 전시 보고
서촌 끄트머리로 걸어서 커피 한 잔 하기 좋은 곳입니다.

 

 

카페 분위기가 참 조용하고 차분해서 좋으네요.
정말 깔끔해서 새로 생긴 카페인 줄 알았는데,
21년도에 오픈한 것 같아요.
평일 낮이었는데도 사람들이 꽤 많아서 놀랬어요.
위치가 참 독특한 곳에 있는데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들 많네요.
저도 열심히 걸어서 찾아가긴 했지만요 ㅋㅋㅋ

 

 

뮤통에서 판매 중인 메뉴는
커피와 논커피 2종류, 호박차와 디저트예요.

논커피 메뉴로는 리치에이드와 캐모마일 사과주스를 판매중입니다.
뮤통은 나름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인데
현재 판매하고 있는 디저트는
프로즌 스모어와 꿀밤 케이크예요.
이전에는 사과 콤포트, 샌드위치 등을 판매했네요.
디저트 메뉴는 간간히 변경하시는 것 같아요.

주문한 메뉴는
아이스 카페라떼 5.5
프로즌 스모어 바닐라 5.2 

 

 

뮤통에서 판매 중인 라떼 중에
기본 카페라떼와 라떼 뮤가 있었는데요~
라떼 MOU가 시그니처 메뉴라고 해서 궁금하긴 했지만,
달달한 우유를 사용한다고 해서 패스했어요.
후기보니 인기가 참 많은 메뉴네요. 다음에 마셔보는 걸로!

제가 주문한 아이스 카페라떼
고소한 맛이 좋았던 커피였어요.
달달한 디저트와 어울리는 음료였습니다.

 

 

스모어라고 해서 대충 마쉬멜로가 들어가겠거니 했는데,
마쉬멜로 안에 아이스크림이 들어갈 줄은 몰랐네요!
한 입 먹는데 양심에 찔리면서 힐링되는 맛..
잘 구워진(?) 마쉬멜로우가 정말 맛있었어요.
그 안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쿠키 크럼블도 꿀맛!
오늘은 정말 우울하다! 당 충전이 필요하다! 싶은 날엔
한층 더 달달한 초코 스모어를 주문해보세요~
안에 초코 아이스크림이 들어있을 거 같아요.

깔끔한 공간과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
그리고 정말 예뻤던 동네까지 완벽한 카페 뮤통.
경복궁 근처에서 산책 후 커피 한 잔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