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미슐랭도 인정한 교토 라멘 맛집 이노이치

by pistachiok 2023. 11. 28.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미슐랭도 인정한 교토 라멘 맛집 이노이치입니다.


 


이노이치는 교토 현지인들도 찾아가는 유명 라멘 맛집이라고 소개되어 있었는데, 미슐랭에 소개된 이후로 관광객들에게 더 인기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교토를 여행하다 보면 진짜 현지인만 줄 서는 현지 맛집이 있는 것 같은데 이노이치는 저 포함해서 서양인 관광객이 더 많았거든요. 뭐가 됐든! 줄 서는 맛집인 것은 확실합니다.

그리고 나름 합리적인 웨이팅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어요. 가게에 찾아 가면 시간이 적힌 티켓 같은 것을 주고요 그 시간에 맞춰 가게 앞으로 가면 됩니다. 시간 맞춰 가도 줄을 서긴 하지만 그래도 가게 앞에 무한정 웨이팅하는 게 아니라 다른 곳 돌아다닐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메뉴

이노이치에서 판매중인 메뉴는 교토 돼지가 들어간 다시 라멘과 와규가 들어간 그릴드 와규 비프 라멘이 있습니다.
맛은 화이트 소이 소스와 블랙 소이 소스 중 선택 가능한데 호불호 없는 맛은 화이트 소이 소스라고 해요.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는 홈메이드 슈마이 2피스가 준비되어 있는데 꼭 하나씩 드시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도 주문했습니다.
만두 외에도 계란이 올라간 밥과 가리비&두부가 올라간 밥, 와규가 올라간 밥 등 다양한 밥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만두 2개


보통 둘이서 만두 하나 주문해서 하나씩 드시던데 저희는 1인 1 만두 했습니다. 
만두 속은 돼지고기와 채소가 들어가 있는데, 식감이 퍼석함이 없고 육즙이 팡~ 터지는 맛이었어요. 보이는 것 그대로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겨자 소스 조금 올려서 간장에 콕 찍어 먹으면 꿀맛입니다.
이노이치 가시는 분들은 만두 하나 꼭 주문해서 드셔보세요~

 

 

와규 라멘, 화이트 소스


친구는 다시 라멘, 저는 와규 라멘을 주문했는데요~ 사실 맛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올라가는 토핑 차이예요.
돼지고기도 얇은 슬라이스로 올라가서 다시 라멘도 꽤 괜찮더라고요.
이노이치 라멘은 첫 입 먹었을 때는 면이 굉장히 탱글하고 맛있다!라는 느낌이었고 라멘 위에 올려진 가쓰오부시의 맛이 시중에서 맛보는 인공적인 맛보다는 자연의 맛이 나서 신기했어요. 
가쓰오부시 맛 차이는 눈앞에서 목각 가쓰오부시(?)를 대패로 미는 걸 직접 봐서 더 느꼈을지도 모르겠네요.

이노이치 라멘의 킥은 바로 유자껍질입니다. 사실 요즘 한국에서도 워낙 맛있는 라멘을 맛볼 수 있어서 큰 감동은 없었는데 유자껍질은 넣어 먹으니 너무 신선하고 맛있더라고요. 꼭! 넣어드셔 보세요.

여기까지 미슐랭도 인정한 교토 라멘 맛집 이보이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