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뚝배기 섭국 :: 강원도에 가야만 먹을 수 있는 향토음식 섭국 | 속초 맛집

by pistachiok 2023. 10. 20.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강원도에 가야만 먹을 수 있는 향토음식 섭국을 맛볼 수 있는 속초 맛집 뚝배기 섭국입니다.


 


지난 양양 여행에서 맛보지 못한 섭국을 이번에 꼭 먹어보고 싶어서 들러 본 뚝배기 섭국. 나름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네이버 평점도 4.6이나 되어서 꽤 기대됐던 곳이에요.
가게 앞에 따로 주차할 곳은 없어서 등대 해수욕장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서 갔어요.

 

 

내부

딱 점심시간일 때에는 사람이 꽉 차있었는데, 점심시간 지나고 나니 사람이 빠지더라고요. 평일 1-2시 정도에는 무리 없이 식사 가능할 것 같아요.
왠지 여행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한테도 인기 있는 것 같은 뚝배기 섭국입니다.

 

 

메뉴

뚝배기 섭국에서 판매 중인 메뉴는 뚝배기 섭국, 동태탕, 짬뽕탕과 오리버섯요리, 김치전/감자전입니다.
놀러 온 사람들은 뚝배기 섭국을 먹는 것 같고요. 자주 오는 단골손님들은 오리 버섯요리나 다른 메뉴들도 많이들 드시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놀러 온 사람이니까 뚝배기 섭국 주문 완료!

 

 

기본 반찬


와... 섭국 하나 먹는데 6첩 반상 실화예요?? 기본 깍두기부터 가지무침, 오이무침, 된장고추, 명태회무침, 오뎅볶음까지 정말 다양한 반찬이 기본 반찬으로 나옵니다. 심지어 하나하나 맛도 끝내줬어요.. 먹을 만큼 담아 먹고 또 담아서 먹었네요.
그중 제일 맛있었던 반찬은 바로 가지무침이었어요. 가지무침에 대한 편견을 없애줄 수 있을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약간 짜장맛도 나서 중국집 하셔도 잘될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뚝배기 섭국


섭국이란 요리를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섭은 자연산 홍합을 뜻합니다. 즉 섭국 = 홍합으로 끓인 국이에요. 그런데 강원도 특유의 장칼국수 맛이 나면서 얼큰~하고 시원한 해물 뚝배기 한 그릇이라고 생각하면 맛이 떠올려지시나요?
뚝배기 섭국의 섭국은 청양고추가 들어갔는지 얼큰해서 여행 마지막 날에 시원하게 해장국으로 먹으면 딱 좋을 것 같은 맛이에요. 처음 먹을 때는 섭이 별로 안 들어간 것 같아서 아쉬웠는데, 먹다 보니 끊임없이 나오는 섭에 대만족 했습니다.

 

 

섭 껍질

확실히 흔히 아는 홍합 크기보다는 1.5배 정도 되어 보이는 섭의 크기. 잘린 크기를 봐도 알맹이가 정말 크겠구나~ 싶더라고요. 
양양의 섭국 식당에 여름에 갔더니 섭 잡으면 안 되는 시기라 못 먹은 게 참 아쉬웠는데 이번에 뚝배기 섭국에서 제대로 먹게되어 굉장히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