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동명항 숯불 생선구이 :: 현지인이 추천하는 속초 생선구이 맛집 | 속초 맛집

by pistachiok 2023. 10. 18.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현지인이 추천하는 속초 생선구이 맛집 동명항 숯불 생선구이입니다.


 


속초여행을 함께했던 친구가 속초에 놀러 가면 생선구이를 꼭 먹어봐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88 생선구이나 동명항 생선구이를 많이들 가시던데, 조금 더 깔끔한 분위기를 원하시면 동명항 생선구이를 추천드립니다. 동명항 생선구이는 생선이 구워져서 나오고, 88 생선구이는 생선 구워 먹는 화로가 식탁에 놓여있거든요.

 

 

블루리본

앗 제가 블루리본에 환장하는 줄 어떻게 알고 이렇게 진열해두셨는지! ㅋㅋㅋㅋ
2014년부터 2023년까지 꾸준히 블루리본 서베이에서 블루리본을 받아온 동명항 생선구이. 언제나처럼 더욱더 신뢰가 가고 맛이 기대가 됩니다.

 

 

내부

확실히 가을의 속초는 비수기네요. 여름이라면 북적북적했을 것 같은데 가을+평일 조합으로 한가했던 동명항 생선구이.
식당 내부는 제가 기대했던 것처럼 깔끔해서 좋았어요.

 

 

메뉴

동명항 생선구이는 생선구이+해물된장뚝배기+영양솥밥 구성의 셋트메뉴로 판매 중이에요. 1인분에 2만 2천원으로 가격은 꽤 센 편이에요. 집에서 그냥 먹는 생선구이를 이렇게 비싸게 먹어야 하나? 싶기도 했지만 뭔가 다른 게 있을 거란 기대감으로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

기본 반찬이 꽤나 다양하게 나오는 동명항 생선구이. 속초 식당을 가면 기본으로 젓갈은 꼭 나오는 것 같아요.
젓갈 두가지와 김치, 미역줄기, 무말랭이 등등 밥이랑 같이 먹기 좋은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생선구이 한정식 먹는다고 생각하니 가격대가 나쁘지 않네요.

그리고 웬 뿌리도 하나 나왔는데, 따로 어떤 뿌리인지 설명은 안 해주셨어요. 수삼이겠지요..? 몸에 좋아 보여서 하나 먹었습니다.

 

 

생선구이


기대했던 생선구이! 이 날의 생선은 고등어, 가자미, 열기, 삼치, 메로가 나왔습니다.
확실히 쫄깃하면서 촉촉한 생선구이가 집에서 먹는 생선이랑은 차원이 다르네요. 제일 맛있었던 생선은 메로구이였어요. 그 외에는 평소에도 먹어본 생선들이라 큰 감흥은 없었습니다. 88 생선구이는 도루묵 같은 생선도 나온다고 해서 다음에는 88 생선구이에 가봐야겠어요.

 

 


생선에 밥만 먹으려면 약간 뻑뻑했을 텐데 국물이 같이 나와서 훨씬 먹기 좋긴 하더라고요. 안에 부재료도 많아서 영양밥이랑 같이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돌솥 영양밥


호박씨, 강낭콩, 단호박, 당근, 표고버섯, 흑미 등 건강한 재료가 다양하게 들어간 영양돌솥밥. 
1-2분 정도 뜸 들인 후 밥을 퍼내고 그 안에 물 부어놓으면 누룽지 완성! 누룽지에 생선구이랑 젓갈 올리니까 진짜 꿀맛이더라고요. 속초 가면 왜 생선구이 먹으라고 하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속초에서 깔끔한 생선구이집 찾으신다면 동명항 생선구이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