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까몬 :: 베트남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맛과 분위기 | 광교 호수공원 맛집

by pistachiok 2023. 9. 28.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베트남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맛과 분위기가 매력적인 광교 호수공원 맛집 까몬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까몬은, 추석 명절을 맞아 친구들 모임에도 가기 좋은 베트남 음식점이에요. 제가 방문한 곳은 광교 엘리웨이점인데 본점은 행궁점이고요. 그 외에도 수원과 용인, 화성 곳곳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집이 수원이라면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처음 들으셨다면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은 맛집이에요.

 

 

내부

주말 이른 저녁에 갔더니 웨이팅은 없었지만, 사람은 꽤나 많은 편이었어요.
내부 분위기는 베트남을 그대로 옮겨둔 것 같은 인테리어라서 과장 조금 하면 마치 베트남 야시장에서 먹는 것 같은 기분이었답니다. 심지어 깔끔해서 더욱 더 좋았어요.

 

 

메뉴

까몬에서 판매 중인 메뉴는 기본 쌀국수와, 매운 양지 쌀국수, 냉 쌀국수, 짜조, 볶음밥, 분짜 등이 있고요. 약간 특이한 메뉴는 크림 새우와 랭쌥, 닭 목살 튀김이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랭쌥이라는 베트남식 등뼈요리인데요 저는 처음 보는 비주얼이라 주문하기 약간 망설여지더라고요. 그래서 그다음 인기 있는 크림새우와 분짜, 쌀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신선한 고수!!

기본 반찬으로 양파절임과 고수가 듬뿍 나와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고수! 신선한 데다가 양도 푸짐하게 주셔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크림새우

베트남 음식점인데 웬 크림 새우지? 싶은 분들이 많을 텐데, 까몬에 가신다면 무조건 먹어봐야 하는 메뉴로 추천드립니다.
5개에 7,500원에 판매 중이라 사이드로 주문하기에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요.

맛은 입에 넣자마자 바삭! 소리가 날 정도로 바삭한데 달콤한 크림이 버무려져 있어서 맛없을 수 없는 새우튀김이에요. 쌀국수가 나오기 전에 먼저 나와서 입맛 돋우기에 정말 좋았던 크림새우였습니다.

 

 

분짜


푸짐~한 구성에 깜짝 놀랐던 분짜. 가격은 14,000원인데 정말 양이 많죠? 보통 분짜 주문하면 2만 원대에 짜조가 포함되어 나오는데, 까몬에서는 짜조가 안 나오는 대신 조금 저렴한 편인 것 같아요. 짜조를 드시고 싶다면 3개에 7,500원에 판매 중이니 참고하세요~

 

 

분짜 맛있게 먹는 법


분짜 맛있게 먹는 법은 각종 채소와 쌀국수 면을 집은 다음 고기와 소스를 듬뿍 묻혀서 먹는 거예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고기 말고 짜조를 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분짜는 큰 기대 안 하고 주문한 메뉴였는데, 감칠맛과 불향이 대박.. 고수 좋아해서 고수까지 같이 곁들여 먹으니 완전 꿀맛이었어요. 재방문할 때에도 또 주문하고 싶은 메뉴 분짜였습니다.

 

 

쌀국수

수육 쌀국수부터, 기본 쌀국수, 등뼈 쌀국수, 매운 양지 쌀국수, 냉 쌀국수(시즌메뉴) 등 다양한 쌀국수를 판매 중인 까몬.
그중에 가장 기본인 것 같은 까몬 쌀국수를 주문했어요. 
분짜를 맛있게 먹어서 쌀국수도 기대했는데, 쌀국수는 생각보다 그저 그랬습니다. 육수가 조금 더 깔끔했다면 더 맛있었을 것 같아요.
랭쌥을 먹어보고 싶은데, 주문하기는 약간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등뼈 쌀국수 주문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베트남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까몬 광교 앨리웨이점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