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고미고미 :: 맷돌로 갈은 진짜 콩국수 | 서현역 맛집

by pistachiok 2023. 6. 28.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맷돌로 갈은 진짜 콩국수를 맛볼 수 있는 서현역 맛집 고미고미입니다.


 


고미고미는 건강한 밥집으로 유명한 서현역 맛집이에요.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곳이라서 항상 사람이 많은 식당이에요. 위치는 시범단지 한양아파트 앞 상가에 있습니다.

 

 


자리는 1인석부터 2인석, 다인석으로 준비되어 있고요. 자리마다 번호표가 붙여있어요. 자리를 먼저 잡고 키오스크에서 그 번호를 누른 다음에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점심시간에는 여러명이서 오는 경우가 많지만, 저녁시간에는 직장인들이 퇴근하면서 식사하고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서 1인석이 있는 게 꽤 좋아 보였습니다.

 

 

메뉴

고미고미는 말 그대로 집밥 전문점이에요. 고추장불고기부터 계란말이, 오징어 볶음, 돌솥밥, 불고기와 각종 찌개 등등 집에서 해먹을 법한 음식들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고미고미를 저렴하게 즐기는 방법은 1. 요일마다 바뀌는 스페셜 메뉴를 이용한다 2. 60% 할인되는 메뉴들을 포장해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집에서 반찬통 들고 오셔서 찌개 포장해 가시는 손님을 봤는데 꽤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밥 하기 귀찮은 날 해방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름 특선 메뉴

이 날 고미고미를 찾은 이유는 여름 특선 메뉴를 먹기 위해서예요. 도토리 묵사발부터 열무국수, 콩국수까지!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버릴 여름 별미입니다.

 

 

콩국수

그중 제 선택은 콩국수예요. 어렸을 때는 콩국수 먹으라고 해도 절대 안 먹었는데, 입맛이 바뀌어서 여름에 빠질 수 없는 소울푸드가 되어버렸습니다. 
고미고미의 콩국수는 콩을 맷돌로 갈아 콩물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걸쭉~한 콩물이 정말 진하고 맛있어요. 그리고 이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좋았던 점은 간이 살짝 되어있다는 점이에요. 보통 콩국수집 가면 간이 안 되어있어서 간 보다가 국물 다 마시는데, 고미고미는 미리 간을 살짝 해주셔서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콩국수 면도 일반 국수보다는 두껍고 쫄면보다는 얇았는데, 식감이 쫀쫀한 게 맛있더라고요. 국물이 면에 착 달라붙어서 면을 먹어도 국물을 마시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여름철 콩국수 먹으러 자주 찾을 것 같은 고미고미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