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본만두 정자점 :: 살얼음 동동 시원한 여름별미 메밀국수 | 정자역 맛집

by pistachiok 2023. 6. 23.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살얼음 동동 시원한 여름별미 메밀국수가 맛있는 본만두 정자점입니다.


 


본만두는 수제만두로 만든 요리 전문점입니다. 전국에 지점이 있는데 제가 가는 곳은 정자동 먹자골목에 있는 정자점이에요.
주차 자리는 가게 앞에 6대 정도 마련되어 있고, 꽉 차있다면 골목 비어있는 곳에 하셔야 해요.

 

 

내부

언제 가도 깔~끔한 내부의 정자동 본만두. 항상 쾌적하게 매장을 정비하시는 것 같아 좋아요. 처음에 매장에 들어가면 좀 추운가? 싶은데 만두전골 먹고 있으면 몸이 따뜻해져서 딱 좋더라고요.

 

 

메뉴

본만두에서 판매 중인 메뉴는 만두전골과 칼국수, 여름 별미로 물/비빔 메밀국수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김치/청양/고기/군만두를 판매 중이에요.
만두전골과 칼국수는 냄비에 끓여져 나와서 2인분부터 주문 가능해요.

 

 

기본 반찬

기본 반찬으로는 겉절이 김치와 메밀국수용 무절임이 나옵니다. 겉절이 김치는 양념이 정말 맛있어서 만두전골 먹을 때는 끝없이 들어가는 마성의 맛입니다.

 

 

물메밀국수

캬.. 여름 별미로 딱! 인 본만두의 물메밀국수. 이전에 옆자리에서 메밀국수 먹는 거 보고 여름이 오면 꼭 먹어야지 했던 음식인데요. 이 날은 비가 와서 날이 살짝 추웠는데도 너무 먹고 싶어서 주문했습니다.
살얼음이 동동 떠있는 게 해가 쨍쨍 비추는 날에 먹으면 진짜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쫄깃탱글한 메밀면과 감칠맛이 끝내주는 국물 맛이 정말 최고입니다. 만두전골도 맛있는데 메밀국수도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가 됐어요.

 

 


제 입맛에는 살짝 달아서 고추냉이 소스와 식초를 살짝 넣어 먹으니 더 맛있더군요. 이건 취향대로 추가해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군만두

겉은 바삭! 속은 촉촉! 했던 본만두의 군만두. 보통 군만두는 고기만두니까, 본만두의 군만두도 고기만두려나? 했는데 김치 만두가 나왔어요. 아무래도 고기만두는 수제가 아니라서 김치만두를 구워주시나 봐요~ 구운 김치만두도 맛있었습니다.
시원~한 메밀국수 한 입 먹고 뜨거운 군만두 한 입 먹으니 속이 중화되는 느낌이었어요.

여름에 생각나는 살얼음 동동 떠있는 메밀국수와 수제만두 맛집 본만두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