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순천 맛집] 순천 터미널 근처 숨겨진 분식 맛집 낭만먹거리

by pistachiok 2023. 2. 17.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순천 터미널 근처 숨겨진 분식 맛집 낭만먹거리입니다.


 


친구 블로그를 구경하는데 너무 맛있어 보이는 분식집이 올라와있더라고요. 제가 아는 동네는 아니라 처음 듣는 분식 맛집이었는데요. 이번에 내려간 김에 같이 가보았어요.
위치는 터미널에서 걸어서 5~10분 정도면 갈 수 있어서 간단히 식사하기에 딱 좋을 것 같아요.

 

 


순천 시청도 이 근처에 있어서 원래는 점심시간에 사람이 북적북적하다고 했는데, 이 날은 조금 한가한 편이었습니다.
컨테이너로 지어진 건물이었는데 내부는 굉장히 깔끔하게 잘 되어있더라고요.

 

 

메뉴

낭만먹거리에서 판매중인 메뉴는 국수와 칼국수, 김밥, 순대, 어묵 등 주로 분식메뉴를 판매 중이에요.
그중 여름 먹거리로 열무국수가 있는데 이게 그렇게 별미라고 하더라고요. 나중에 열무국수 먹으러 다시 가봐야겠어요.

주문한 메뉴는

  • 잔치국수 5.0
  • 비빔국수 6.0
  • 땡초 김밥 4.0

 

 

기본반찬

낭만먹거리의 기본 반찬은 배추김치, 깍두기입니다.
김치는 모두 국산 고춧가루와 배추를 이용하고 깍두기는 가게에서 직접 담근다고 해요. 정성이 가득한 낭만먹거리네요~
간장은 잔치국수에 넣어 먹도록 내어주셨어요.

 

 

땡초김밥

매콤한 게 먹고 싶어서 주문한 땡초김밥.
김밥에 들어가는 고추 자체가 그렇게 맵지도 않았고, 마요네즈가 들어가서 살~짝 매콤한 정도였어요.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도 무리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땡초김밥입니다.
겉에 참기름이 듬뿍 묻혀져있어서 정말 고소하고 맛있는 김밥이었어요. 강추! 하고 싶은 메뉴예요.

 

 

잔치국수

유부, 당근, 쑥갓이 들어가는 깔끔한 멸치육수가 매력적인 잔치국수.
잔치국수 제대로 하는 집에서 한 그릇 먹고 싶었는데 그 소원(?)이 성취되는 맛이었습니다. 
간장도 내어주시긴 했는데 간이 약한 편이 아니라서 굳이 안 넣어먹어도 될 것 같아요. 취향껏 넣어드시면 됩니다.

 

 

비빔국수

친구가 오이를 안 좋아해서 오이 뺀 버전의 비빔국수입니다. 오이가 들어가면 새콤아삭하니 딱 맛있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사장님께서 오이 대신에 김을 조금 뿌려주셨어요.
비빔국수 양념은 새콤달콤한 비빔면 맛에서 조금 더 깊은 맛이 나는 정도의 맛이었고요. 열무국수 넣어먹으면 진~짜 맛있을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터미널 근처에서 가볍게 한 끼 먹고 싶을 때 생각날 것 같은 맛집 낭만먹거리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