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酒 (wine, beer, &)

[종로3가역 포차거리 맛집] 모듬전과 막걸리 한 잔 만석골

by pistachiok 2023. 1. 12.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비 오는 날이면 생각나는 모듬전과 막걸리가 맛있는 만석골입니다.


 


종로3가역 포차 거리에 가면, 포차들이 쭈욱 줄 서 있고 사람들도 많아서 언젠가 한 번 가봐야지 생각했던 곳이에요.
저는 포차거리가 실제 가게는 없고, 포차들만 영업하는 줄 알았는데 제가 간 거리는 가게+포차 이런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만석골 가게 안은 만석이라, 포차에 앉았어요. 이런 쨍~한 빨간색과 파란색 의자 정말 오랜만이네요.
이런 포차만의 낭만과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메뉴

만석골에서 판매 중인 주메뉴는 바로 전이에요. 정말 다양한 전들이 준비되어 있지요?
모든 종류의 전을 조금씩 맛보고 싶다면 모듬전을 추천드려요. 참고로 육전은 포함되어 있지 않아요~

육전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육전을 따로 주문하셔야 합니다.

주문한 메뉴는
모듬전 20.0, 막걸리 지평생 5.0, 느린 마을 6.0

 

 

기본 반찬

만석골의 기본 반찬은 김치와 멸치볶음, 전과 함께 곁들일 양파절임이에요.
전이 느끼하게 느껴질 때 아삭한 양파 한 입 먹으면 입안이 정리되는 느낌이라 맛있게 먹었습니다.

 

 

느린마을 막걸리

첫 번째 주문한 막걸리는 지평생이었고, 두 번째도 지평생을 주문했는데 사장님께서 느린 마을을 가져다주셨어요.
개인적으로는 이 막걸리도 좋아해서 그냥 마셨습니다. 친구들은 청량감이 덜하다고 별로 안 좋아하더군요.

 

 

모듬전


생각보다 정말 다양한 전이 들어있던 만석골의 모둠전! 메뉴에 적혀있는 전들이 조금씩 전부 들어있었어요.
김치전부터, 깻잎 전, 애호박전, 고기전, 고추전, 동태전 등등 1-2개씩 들어있었습니다. 전은 눅눅하지 않고 바삭해서 맛있었고요.
눈이 오는 날이라 괜스레 더 맛있게 느껴지던 전이었습니다.

종로3가역 수많은 포차가 있는 포차거리에서 맛있는 전을 파는 곳을 찾으신다면 만석골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