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茶 (tea, coffee)

디저트 덕후라면 눈 돌아가는 곳 :: 서현역 카페 굿웨더

by pistachiok 2022. 9. 29.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디저트 덕후라면 눈 돌아가는 곳! 서현역 디저트 카페 굿웨더입니다.


 


서현역은 스타벅스나 체인 카페만 많고, 괜찮은 개인 카페 불모지라고 생각했었는데 친구가 괜찮은 카페를 알아왔다며 데려갔어요. 디저트가 맛있는 곳이라길래 바로 가보았습니다.
굿웨더는 서현역 5번 출구 5분 거리에 위치해있어요. 5번 출구 투썸플레이스 근처 건물 2층에 있답니다.

 

 


서현역에 있는 개인 카페들은 이렇게 넓은 곳이 많은 것 같아요. 개인 카페라고 해서 작고 귀여운 느낌만 있는 건 아니군요~
개인적으로 카페는 자리가 편하고 음료가 맛있으면 장땡이라고 생각하는 편인데, 굿웨더는 넓은 공간에 편한 의자가 많아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콘센트도 여기저기 있어서 노트북 하시거나 카공족들도 많이 오는 것 같아요.
그리고 사실 굿웨더 있는 위치가 정말 건물이 복잡한 곳인데, 어떻게 나무에 절묘하게 가려져서 약간 초록초록한 분위기가 나서 신기했어요. 

 

 

 

어떤 음료와 디저트를 골라야 할지 한참을 고민할 정도로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있었어요.
시그니처 음료는 클라우드 크림 라떼(흑당+흑임자+우유), 스노우 크림라떼(커피+말차+솔티크림), 옥수수 크림라떼고요.
제일 잘 나가는 음료는 돌체 콜드브루 라떼인 것 같아요. 메뉴판 정독할 때 시그니처 메뉴에만 집중했었는데 막상 사람들이 주문하는 건 돌체 콜드브루 라떼더라고요. 콜드브루 라떼에 귀여운 연유 곰돌이 얼음이 퐁당 들어가 있는 음료예요.
너무 귀엽게 생겨서 다음엔 이걸 마셔봐야겠어요! 
그 외에도 정말 다양한 종류의 에이드, 커피, 차, 스무디가 준비되어있어서 취향껏 선택 가능합니다.

 

 


굿웨더에서 판매 중인 디저트류는 케이크, 쿠키, 스콘, 다쿠아즈입니다. 그중 시그니처 디저트는 다쿠아즈예요.
보통 다쿠아즈 하면 생각나는 생김새가 아니라 뚱카롱이 연상되는 크림이 가득 들어있는 다쿠아즈를 판매 중인데요~
앙버터부터 레몬, 초코, 뽀또, 돼지바, 오레오, 카라멜, 체리마루, 크라운산도, 요거트까지 정말 다양한 맛이 있어요.
비주얼도 너무 예뻐서 선물하기에도 참 좋을 것 같아요.
다쿠아즈뿐만 아니라 케이크, 쿠키, 스콘도 기본 5~8가지 종류가 판매 중이니 디저트도 취향껏! 주문하세요~

주문한 메뉴는
레몬 다쿠아즈 3.5
티라미수 바스크 치즈케이크 6.5
딸기 라떼 7.0
캐모마일 릴렉싱 6.7

 

 

캐모마일 릴렉싱 & 딸기 라떼

굿웨더는 기본 아메리카노가 5천 2백원 정도로 음료 가격이 센 편이에요. 요즘 맨날 컴포즈 커피나 메가 커피 가거나 스타벅스 기프티콘만 이용하다 보니 이런 음료 가격 낯설었습니다.
아메리카노가 5천원부터 시작하다 보니 제가 주문한 음료는 6~7천원 정도의 가격대였어요. 자리가 편하다 보니 그냥 자릿값이다 생각하고 앉아있으면 그렇게 돈이 아깝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매장이 넓어서 빨리 나가야 하고 그런 것은 없을 것 같아요.
딸기 라떼는 수제 딸기청에 연유와 우유를 넣은 음료고요. 꽤 달달한 편이라, 단 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연유를 빼 달라고 해도 될 것 같아요.
캐모마일 릴렉싱은 캐모마일 차에 리치의 맛을 추가한 음료고요. 달달 상큼한 맛이 나는 음료수였습니다.
친구가 비싼 거 먹으라고 해서 골라본 음료인데, 디저트엔 역시 아이스 아메리카노죠?ㅎㅎ

 

 

레몬 다쿠아즈 & 티라미수 바스크 치즈케이크

다시 봐도 정말 엄청난 비주얼의 레몬 다쿠아즈. 빵 사이에 레몬 크림이 가득 들어있고, 그 위에 스프링클을 뿌려두었어요.
스프링클은 보기엔 예뻤는데, 맛이나 식감을 오히려 해치는 것 같아 빼고 먹었습니다.
기분이 꿀꿀할 때 굿웨더 와서 다쿠아즈 하나 사 먹어도 되겠다 할 정도로 하나만 먹어도 든든(?) 해지는 맛이었어요.
티라미수 바스크 치즈 케이즈도 치즈와 크림, 그리고 코코아 가루를 아끼지 않고 만든 느낌이 들더군요.
특이하게 치즈 케이크에서도 티라미수 맛이 나서 신기했어요. 이 케이크도 다음에 또 먹고 싶은 맛이었습니다.

디저트 덕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디저트 카페 굿웨더였습니다. 저도 다음에 디저트 테이크 아웃하러 재방문의사 있는 곳이에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