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아구요리 30년 경력 요리사가 만든 아구찜 :: 순천 조례동 맛집 군산아구찜

by pistachiok 2022. 8. 19.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아구요리 30년 경력 요리사가 만든 아구찜!
순천 조례동 맛집 군산아구찜이에요.


 

군산 아구찜은 찐 현지 맛집이에요.
원래 금당에 있었는데, 아구찜으로 조례동에 가게까지 세운

그런 진짜 맛집이랍니다.
아구찜 가게 앞에 주차자리도 넉넉해서 좋아요.

 

 

홀도 넓은 편이지만, 저희 가족은 룸을 좋아해서
미리 예약 후 방문했어요.

평일은 가기 직전에 전화해도 방은 마련해주시는 편이에요.
주말이나 저녁시간엔 미리 연락을 해야겠지요?
가족끼리 조용히 식사하고 싶으실 때는 방 예약 추천드립니다.

 

 

군산아구찜의 대표 메뉴는 아구찜과 아구탕이에요.
지금까지 아구탕은 한 번도 안 먹어봤네요..!

아구찜은 소, 중, 대로 판매 중이고
5인 기준으로 대자 주문했을 때 딱 적당한 편이었어요.

주문한 메뉴는
아구찜 대 60.0
볶음밥 2.0

 

 

역시 전라도 밥상(?)ㅋㅋㅋㅋ
기본 반찬도 최소 열 가지는 나옵니다.

김치부터 나물, 양배추, 연두부 등 밥반찬으로 딱인 것들과
아구찜과의 환상의 짝꿍! 동치미까지.
반찬만 있어도 밥 한 그릇은 뚝딱 하겠어요~

 

 

아구찜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아구찜.
아구찜은 안 매운맛, 매운맛, 조금 매운맛 선택 가능했고요

저희는 약간 매콤하게 부탁드렸어요.
맵기는 딱 좋았습니다. 너무 매우면 별로였을 것 같아요.

보통 아구찜하면 콩나물만 가득한 요리가 떠오르는데
군산아구찜은 처음부터 끝까지 아구가 모자라지 않아요.
먹어도 먹어도 어디에선가 자꾸 나오는 쫄깃한 아구찜..

 

 

제 최애 조합이에요.
아구찜, 콩나물에 와사비 간장 콕 찍어서 먹고

동치미 국물 떠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완전 강추!
다른 곳도 와사비 간장을 내어주나요?

 

 

K-후식 볶음밥

K-후식 볶음밥이 빠지면 아쉽죠?
저희 가족은 아구찜 먹을 때 따로 공깃밥 주문 안 하고,

볶음밥만 3개 볶아서 먹었어요.
아구찜은 그릇에 내어 나오지만,
볶음밥은 뜨끈~한 철판에 볶아져서 나온답니다.

가족끼리 외식하기 딱 좋은 군산아구찜.
순천 맛집으로 완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