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바다 옆에서 먹는 입안 가득 해물 잔치 :: 강릉 맛집 제주해인물회

by pistachiok 2022. 7. 20.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바다 옆에서 먹는 해물 잔치상, 물회 맛집

제주 해인 물회예요.
강릉에 놀러 갔더니 먹을 게 정말 많더라고요..
뭘 먹어야할지 엄청나게 고민하다가 선점한 곳입니다.

위치는 사천진해변 근처에 있고요,
주차는 가게 앞에 가능하네요.

 

 

끼룩끼룩

진짜 바다 옆에 있어서 조금 놀랬습니다.
왠지 강릉 앞바다에서 건져 올린 해물로 만들 것 같은

그런 기대감이 들었어요. ㅋㅋㅋ

 

 

제주해인물회에서 판매 중인 메뉴는 물회와 회덮밥이에요.
구성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데요,
우선 베스트 메뉴는 멍게+전복 물회와 회덮밥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광어, 오징어, 전복, 멍게로 조합된
물회와 회덮밥이 준비되어있으니 취향껏 선택하면 됩니다.
아쉬운 점은 성게알이 품절이었다는 점.... ㅠㅠㅠ

주문한 메뉴는
멍게+전복 물회 15.0
광어 모듬회덮밥 20.0

 

 

모든 해물의 원산지는 국산입니다.
강릉에서 잡는 해물은 어떤 건지 궁금했어요.
오징어는 동해에서 잡는 거니까 강릉산일까요..?

 

 

테이블에서도 바다가 빼꼼 보입니다 ㅎㅎ
평일 점심시간이 지난 2시 정도였는데도,
사람이 꽤 많았어요. 2시가 넘어서도 계속 밀려오더라고요.
주말이나 식사시간엔 사람 정말 많을 것 같아요.

 

 

기본 반찬으로는 김치와 콩나물, 오징어 게우젓이 나와요.
여기서 맛있었던 것은 오징어 게우젓!

게우는 전복 내장이라고 합니다.
판매 요청이 많았는지 포장, 택배 가능합니다.
150g에 13,000원정도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포장해가셔요!
밥도둑이 따로 없더군요..
한편에 보이는 소면은 물회용이고요,
셀프바에서 이용 가능해요.

 

 

먼저 나온 전복 멍게 물회.
입맛을 돋우는 빨간 물회 국물에 멍게 향이 솔솔 납니다.

어떤 후기에서 멍게에 무슨 짓을 한 건지
멍게 향이 대박이라고 했었는데,
그 댓글이 정말 이해가 가요!
멍게 향이 진짜 대박이예요. 
한 개를 먹어도 열개는 먹은 것처럼 입안 가득 퍼집니다.
전복도 정말 꼬득꼬득하고 맛있어요ㅠㅠ
아쉬운 점은 색깔만큼이나 맛이 강한 편이고,
들어있는 채소는 무채뿐이라는 점이에요.
그래도 소면 넣어서 정말 맛있게 한 그릇 뚝딱했습니다.

 

 

열심히 비벼서 먹은 광어 모둠 회덮밥.
들어있는 재료는 광어회와, 멍게, 전복과 채소예요.

광어가 두툼하게 썰어져 들어가서 식감이 좋았어요.
위에서 말했듯이 멍게 향이 강한 편이라서
고추장은 아주 조금만 넣어 먹어도 간이 맞습니다.
아쉬운 점은,
덮밥이나 물회 중 하나만 멍게 들어간 걸 시킬 걸 그랬어요.
멍게 맛이 강한 편이라서 뭘 먹어도 멍게 같아요 ㅋㅋㅋ
멍게가 맛있긴 했지만, 너무 멍게멍게해서 아쉬웠습니다.

모든 메뉴는 포장 주문 가능하고요,
전복죽은 밀키트로도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으로 갓성비 맛집은 아니지만
실패 없는 물회를 드시고 싶다면 제주해인물회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