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연곡솔향기캠핑장 간다면 꼭 가봐야 할 식당 1위 :: 강릉 맛집 연곡꾹저구탕

by pistachiok 2022. 7. 21.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연곡솔향기 캠핑장에 간다면 꼭 가봐야 할 맛집!
연곡꾹저구탕이에요.
캠핑 카페에서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신 식당이라서
여기는 꼭 가봐야겠다고 생각했던 곳이에요.
연곡솔향기 캠핑장이랑 굉장히 가까운 편입니다.

 

 

보통 점심 피크시간대는 12시 아닌가요~?
11시에 체크아웃하고 갔는데도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주차장이 큰 편이었는데도 만석이었고요.
캠핑장 체크아웃 시간이 11시라서 
다들 퇴실 후 여기로 밥 먹으러 온 것은 아닌지
합리적인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ㅎㅎ

 

 

백종원의 3대 천왕부터 1박 2일 등 
많은 방송사에서 소개되었던 맛집이에요~

벽면 한쪽에는 연예인 사인도 가득했답니다.

연곡꾹저구탕은 꾹저구탕 단일 메뉴이고요,
사이드로 은어튀김, 파전, 메밀전, 감자송편이 주문 가능해요.
술은 메밀꽃, 옥수수, 사임당생막걸리 등
강릉의 특색 있는 술들을 판매 중이네요~

주문한 메뉴는
꾹저구탕 2인분 20.0

 

 

기본 반찬만으로도 밥 한 그릇 뚝딱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풋고추에, 열무김치와 깍두기, 부추무침 등

흰밥에 딱 어울리는 반찬들이 준비되어있네요~

 

 

기본 밥으로 감자밥이 나왔어요.
사실 특별할 것 없는 감자라고 생각했는데,

같이 간 친구는 한 입 먹자마자 "미미!"를 외쳤답니다.
감자가 밀도가 높고 쫀득~한 식감이 맛있긴 했어요.

연곡꾹저구탕은 포장 주문도 가능합니다.
포장주문 시 매운탕 국물은 더 많이 나가지만
감자밥은 1천원 추가 비용이 발생하니 참고하세요~
추가비용 있어도 감자가 정말 맛있으니 꼭 같이 포장 추천해요!

 

 

사실 저는 꾹저구탕이라는 걸 처음 들어봤는데요,
그런 사람들이 많은지 가게 한편에 유래가 적혀있더라구요.

<꾹저구탕의 유래>
유래는 조선 중기에 송강 정철 선생님이 강원도에 재임당시
민물고기로 탕을 끓여 식사대접을 받으셨는데
하도 맛이 있어 어떤 고기탕이냐고 물으셨다고 해요.

그에 대한 답으로 그때 당시 저구라는 새가 있어서,
"저구새가 꾹 집어먹는 고기로 끓였다"라고 대답하자
정철 선생께서 앞으로 꾹저구탕이라고 부르라고 해서
민물고기탕 이름이 꾹저구탕이 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결론은 이름은 꾹저구탕이지만, 민물고기탕이지요.
꾹저구탕의 맛은 일반 매운탕인데,

강릉에서 먹는 장칼국수 국물로 끓인 매운탕 느낌이었어요.
거기에 쫀득한 수제비가 들어있어서 꿀맛!
감자밥과 반찬을 함께 먹으면 완전 밥도둑이랍니다.

강릉 연곡 근처에 가신다면 한 번쯤 맛보시길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