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茶 (tea, coffee)

전국 빵지도에 소개된 수원 빵지순례 필수 코스 :: 하얀풍차제과 매탄 본점

by pistachiok 2022. 5. 13.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전국 빵지도에 소개된 수원 빵지 순례 필수 코스!
하얀풍차 매탄점입니다.
빵을 참 좋아하는 편이라, 놀러다닐 때 그 지역의 유명한 빵집이 있으면
꼭 들러서 몇개씩 사 오곤 하는 편이에요~
이번엔 수원에 가게되어서 그동안 가고 싶었던 하얀풍차에 가보았습니다.

전국 빵지도 기획하신 분 너무 귀엽네요..

 

 

가게가 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빵집이더라구요?
잘은 모르지만 아파트가 재건축 준비 중이던데..
재건축 단지 안에 있는 빵집이라니!
동네와 함께 자란(?) 빵집 느낌이라 더 기대가 되었어요.
하얀풍차의 시작도 1993년이니 역사가 꽤 깊은 빵집이네요~

 

 

하얀풍차를 알게 된 건 빵지도 전에
회사에 간식으로 들어온 버터크림빵을 먹은 다음인데요~
겉보기에는 일반 크림빵과 다를 게 없는데 안에 속이 대박..
꾸덕한 크림이 아낌없이 발라져 있어요!
먹자마자 감탄 후 바로 검색하고 네이버지도에 하트해두었어요. (♥)

하얀풍차에서 파는 빵은 유명한 빵 말고도
이렇게 평범한 얼굴을 한 빵이 더 맛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래된 빵집이니 빵도 올드할 거라는 생각은 금물이에요.
신메뉴 개발도 많이 하는 것 같은 하얀풍차.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은 탕종 시오빵이에요.
탕종분으로 만들어서 더 쫀득하고 담백 고소한 소금빵이에요.
탕종분은 처음 들어봤는데, 뭐길래 저렇게 강조했을까? 
궁금해서 검색해봤더니 익힌 밀가루와 일반 밀가루를 섞은 것으로
수분감 있고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로투스 머핀, 초코 추러스, 엘리게이터, 치즈베이글 등등..
왜 이리 맛있는 빵들이 많이 보이는지
동네 살았음 하루에 하나씩 사 먹었을 것 같아요.

 

 

하얀풍차에서 제일 유명한 두 빵. 
치즈바게트와 화이트롤이 한쪽을 크게 차지하고 있네요.
치즈바게트는 황치즈분말 특유의 맛과 향이 진한 바게트로
하루 5번 구워 나오는 하얀풍차의 BEST 인기빵이에요.
화이트롤은 부드러운 빵에 특제 크림을 넣은 후 
빵가루를 발라 부드러운 빵입니다.

둘 다 왜 제일 잘 나가는 빵인지 알 것 같은 비주얼.
두 개 다 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치즈바게트는 당일 먹는 걸 추천하셔서 내려놓았어요.

 

 

케이크 종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네요.
기본 생크림 케이크, 초코 생크림, 고구마 케이크부터 
바스크 치즈케이크, 뉴욕 치즈케이크, 티라미수
그리고 피칸파이, 롤케이크까지. 
어떤 케이크를 골라야할지 진열장 앞에서 한참 고민할 거 같아요.

 

 

매일 직접 배양하는 과일천연발효종으로 빵을 만드는 하얀풍차.
발효종빵은 건강과 소화를 위해 화학첨가제를 사용하지 않고
전통 방식으로 만드는 빵이라고 합니다.
특징은 속이 더부룩하지 않고 소화가 잘되어서
남녀노소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고 해요.
그 밖에도 먹었을 때 좋은 재료를 아끼지 않고 넣었다는
느낌이 들었던 하얀풍차의 빵.

수원에 가신다면 꼭!! 들려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지금 카카오톡 행사도 진행 중이라 
15000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 쿠폰도 사용 가능하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