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평양냉면 투어 :: 미슐랭에 소개된 판교 운중동 맛집 능라도 본점

by pistachiok 2022. 4. 25.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분당의 평양냉면 맛집! 능라도 본점이에요.

평양냉면 맛집은 항상 을지로만 생각했었는데,
동네에도 맛있는 곳들이 많은 것 같아서 하나씩 가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냉면이라 따뜻한 날씨에 가면 더 좋았겠지만,
제가 간 날의 날씨는 우중충.. 조금 아쉬웠어요.

주차는 능라도 바로 앞 주차장에 가능하고요.
발렛 이용해야 합니다. 요금은 2천 원이에요.

 

 

깔끔하면서 고급졌던, 능라도 내부 분위기.
벽돌을 쌓아 올린 듯한 인테리어에
독특한 그림이 걸려있었어요. 사장님이 그린 걸까요?

 

 

어복쟁반, 불고기, 수육, 순대 등 
맛있어 보이는 메뉴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었지만,

처음 방문한 거니까 제일 기본 메뉴를 주문해보려구요.
능라도에서 판매하는 모든 메뉴의 재료인
소고기, 쌀, 김치, 고춧가루 전부 국내산입니다.


주문한 메뉴는
평양냉면 14.0
접시만두 1 접시 13.0

능라도의 모든 메뉴는 포장 가능하지만,
면 요리는 매장에서만 식사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의 칭찬이 자자했던, 접시만두.
반 접시도 7천 원에 주문 가능했지만, 

만두 사이즈가 작을 것 같아서 1 접시 주문했어요.
결론은 아주 양이 많았습니다.ㅋㅋㅋ
만두 크기가 생각보다 컸어요. 주먹만 한 정도...?
보통 왕만두 크기 정도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안에는 고기와 숙주 그리고 채소가 가득 들어있어서
푸짐하고 아삭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다른 음식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잘 믿지 않는 편인데,
이전부터 애정 하는 프로그램인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능라도.

심지어 수요미식회가 한참 핫했던 16년도에 출연했네요.
그만큼 평양냉면 맛이 궁금했습니다.
국물의 육향은 진한 편이고, 메밀면의 향도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말린 오이가 들어가서 먹을 때 식감이 좋더라구요.
제 취향은 고춧가루를 살짝 뿌려먹는 거라 
위에 조금만 뿌려서 먹었어요.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평양냉면 평균 가격대가 높은 편이니 이 점은 이해갔습니다.
육수 리필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은 요청하세요~

깔끔한 맛의 평양냉면을 즐길 수 있는 능라도.
발렛비만 제외한다면 특별히 나무랄 것 없는 훌륭한 곳이에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