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所 (place)

[所] 코로나 백신 화이자 3차 접종(부스터샷) 후기

by pistachiok 2021. 12.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스터샷 화이자 접종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1,2차 모두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았고요
2차 접종을 5월 31일에 받았기 때문에

정부에서 정한 유효기간 6개월이 지나가는 시점이었습니다.
현재는 3차 접종 기간을 6개월에서 3개월으로 단축되었다고 하네요.

백신 접종 전에는 항상 동의서와 간단한 문진표를 작성합니다.
코로나 백신 벌써 3차에, 인플루엔자까지 올해는 접종을 참 많이 하네요.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대상자>
- 18~59세 2차 접종 완료 후 5개월 경과한 사람
- 60세 이상 2차 접종 완료 후 4개월 경과한 사람
- 얀센백신 접종자의 경우 접종 후 2개월 경과한 사람

 

 

접종 전 작성한 문진표를 바탕으로 의사와 예진을 하고요.
(약간은 형식적인ㅋㅋ)
건강한 사람에겐 형식적이라 느껴질 수 있지만,
기저질환이 있거나 이전 백신 접종 시 알러지 반응이 있었던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예진이겠지요?

 

 

접종 후 15분 간은 의자에 앉아서 관찰 후 귀가합니다.
이전에 알러지 반응 있었던 분들은 30분 관찰 필요하고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눕는 침대도 준비되어있어요.

 

 

다행히도 15분간 특별한 이상반응 없이 집으로 갈 수 있었어요.
그래도 불안하니 타이레놀 2알 받아서 갔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1차 맞았을 때, 무서운 부작용들을 너무 많이 들었어서
불안한 마음으로 접종한 기억이 있었는데
3차는 불안한 마음 반, 될 대로 돼라~하는 마음 절반이었어요.
부스터샷의 필요성을 느낀 것도 있고요.

<3차(부스터) 접종이 필요한 이유>
- 델타 변이바이러스에 의한 접종 효과 감소와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대비
- 시간이 지날수록 백신의 효과가 감소함.
- 고령층 중심의 돌파감염 증가

 

 

반응형

접종 완료 후 다운받은 추가접종 증명서.
이렇게 3차까지 맞게 되었네요..

앞으로 더 이상 추가 접종은 없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제일 궁금해하실 것 같은 부작용은!
접종한 팔에 가벼운 통증 이외엔 특별한 증상은 없었고요,
열이 37~38도까지 난다거나 구토 증세가 있는 사람도 있었지만
제 주변은 대부분 가볍거나 무증상으로 지나갔습니다.
앞으로도 특별한 증상이 없길!
화이자 부스터샷이 오미크론 예방에 효과적이라는데
그 말이 사실이길 바라면서 글 마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