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所 (place)

[所] 겨울 실내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 이케아 기흥점 IKEA

by pistachiok 2021. 12.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주말에 데이트 코스로 추천드리는 이케아 기흥점이에요.
추운 겨울에 실내에서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이케아.
예전엔 분당, 용인 쪽에 이케아가 없어서 고양,광명까지 가야 했는데,
2년 전에 생겨서 좋으네요.
저도 이번에 처음 가보는 것은 함정이지만요..ㅎㅎ

 

 

주차장에서 나오면 안내판이 놓여있어요.
1. 이케아 패밀리 가입하는 법과 혜택

2.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는 셀프 검색대를 안내해줍니다.
이케아에 가면 생각보다 회원 혜택이 많아서
들어가시기 전에 꼭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케아 패밀리 혜택으로는
- 이케아 패밀리에게 상시 제공되는 특별가
- 생일 무료 디저트 쿠폰
- 전문가와 함께하는 홈퍼니싱 플래닝 서비스 첫 1시간 무료
- 평일 매장 방문 시 커피 무료 제공
- 운반, 조립 중 제품을 파손한 경우 14일 이내 무료 교환/환불
정도가 있네요. 가입도 어렵지 않아요.

 

 

매장을 창고형으로 넓게 지어야 하니,
주차장이 위에 있고 쇼룸이 지하에 있는 구조입니다.

매장 1층에 쇼룸과 레스토랑&카페가 있고요,
지하 1층에 가구를 셀프 서브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참고로 핫도그랑 아이스크림 파는 곳은 지하 1층 계산대 앞이에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니..
쇼핑하기 전 간단하게 뭐라도 먹고 들어가려고
카페&레스토랑에 먼저 들렀어요.
메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메뉴판이 앞에 준비되어있어요.

 

 

카트와 쟁반을 꺼내 담고,
매대에서 먹고 싶은 음식을 고르면 됩니다.
진열대에서 꺼내 먹는 메뉴도 있고, 조리? 해달라고 해야 하는 메뉴도 있어요.

메뉴 중 이케아에서 미는 메뉴는 플랜트 볼인 것 같아요.

여기저기 플랜트 볼의 장점을 설명해두고 있었어요.
플랜트 볼은 미트볼처럼 맛있지만 탄소 발자국은 4%에 불과한!
완두 단백질, 귀리, 감자, 사과, 양파로 만든 미트볼 대체재고요.
한마디로 콩고기 같은 요리입니다.
베지테리안 음식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한 번쯤 도전해보셔요.

저는 점심도 저녁시간도 아닌 애매한 3시에 방문해서
간단하게 케이크와 커피를 주문했습니다.

 

 

뭔가 오류가 생겼는지, 분명 이케아 패밀리 가입을 했는데
회원 정보가 안 뜬다고 하더군요..

계산하면서 알게 되어서 커피는 제 돈 주고 사 먹었습니다.
유기농 핫 커피.. 가격은 천오백 원.
무한리필 가능합니다.
아이스커피나 라테가 없는 게 아쉬움이 남네요.

 

 

뜨거운 아메리카노는 1년에 1번 먹을까 말까 한 정도로
뜨아는 잘 안 먹는 편인데, 이케아 커피는 맛있었어요!
맛도 있지만, 환경도 생각하는 이케아 커피.
개선된 노동환경에서 지속 가능한 농법으로 재배하여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며 생산한 커피라고 하네요~

티라미수도 핑거 쿠키에 커피가 촉촉하게 묻어있어서 부드러웠습니다.
크림이 조금 저렴한 크림의 맛이 나서 아쉬웠지만요.

 

 

식사를 다 한 다음에는
분리수거를 하고 그릇, 컵은 쟁반과 함께 트레일러에 올려둡니다.

 

 

이제 쇼핑하러 들어갈 차례예요~
입구에서부터 화살표나 위에 번호를 따라서 가면

욕실, 서재, 주방, 침실 등등 
공간별로 잘 꾸며놓은 쇼룸을 볼 수 있답니다.
거기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기억하고 있다가,
물건을 진열해 놓은 곳에 가서 고르면 됩니다.

저는 조명을 사러 왔는데, 기흥점에는 재고가 없더군요.
이케아 어플에서 재고 유무를 미리 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제가 보고 싶던 조명은 쇼룸엔 진열되어있어서 실물을 볼 수는 있었답니다.
실물로 보고, 주문은 이케아 어플에서 했어요.
배송비는 5천 원으로 저렴하지는 않지만,
여러 이케아 구매대행 사이트에서보다는 훨씬 저렴하니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