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광화문 직장인들이 선택한 점심 맛집 추천! 라멘 시미즈

by pistachiok 2023. 11. 20.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광화문 직장인들이 선택한 점심 맛집, 라멘 시미즈입니다.


 


라멘 시미즈는 광화문역 8번 출구 근처에 있는 신문로 빌딩 지하 1층에 위치한 라멘 맛집입니다.
광화문 근처에 워낙 회사가 많아서 어딜 가든 웨이팅이 있을 것 같은데 라멘 시미즈는 이른 점심시간부터 웨이팅이 있더라고요. 12시쯤 갔을 때 4팀 정도 웨이팅이 있었지만 면요리니까 금방 빠질 거라 생각하고 기다렸어요.

 

 

내부

모든 테이블이 일자로 앉아서 먹는 자리로 구성되어있었어요. 작은 매장이지만 이런 테이블 구성 덕분에 회전율이 빠를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혼밥 하기에도 적절하고요!

 

 

메뉴

라멘 시미즈는 메뉴를 먼저 주문 후 웨이팅하는 시스템이에요. 웨이팅 전에 들어가서 키오스크에서 주문 후 기다리시면 됩니다.
판매중인 메뉴는 시오라멘과 소유라멘 그리고 미니 차슈 덮밥이에요. 라멘은 스페셜 메뉴도 판매 중인데 고기양만 추가된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하셨어요. 면을 더 드시고 싶으시다면 2천 원에 면 추가 하셔야 합니다.

 

 

시오라멘


깔~끔한 국물의 시오라멘. 사진 찍지는 못했지만 소유라멘도 주문했는데 친구와 제 입맛에는 시오라멘 승! 시오라멘은 소금간, 소유라멘은 간장으로 간을 한 라멘이에요. 취향껏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첫 입을 먹었을 때는 약간 짜다!는 느낌이었는데 먹다 보니 적응되는 맛이었어요. 간이 짜거나 싱겁다고 느껴지면 직원분께 말씀드려서 간 조절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면 추가

면 추가는 절반정도 먹었을 때 요청하면 즉석에서 면을 삶아서 내어주십니다. 따로 국물 추가는 안 해주시는데 대신에 고기가 추가로 더 나오더라고요. 면만 조금 더 나올 줄 알았는데 고기까지 나와서 좋았어요.

광화문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꽤 유명한 라멘 맛집인 듯한 라멘 시미즈. 깔끔한 국물의 라멘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