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겨울 별미 통영굴 산지 직송으로 즐기는 법!

by pistachiok 2023. 1. 6.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리는 것은!
겨울 별미 통영굴을 산지 직송으로 즐기는 법입니다.


 


올 겨울 초반에 네이버에서 굴을 한 번 주문해봤는데 생각보다 꽤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연말에 굴 한 번 더 먹고 싶어서 여기저기 비교해보고 제일 괜찮아 보였던 이순신 수산에서 주문해 보았어요.
가게 설명을 다시 찾는 수산물 일번지라고 적을 만큼 수산물에 자부심이 있어 보이네요~

 

 


올 겨울 워낙 추워서인지 얼음이 하나도 녹지 않은 채 배송이 왔더라구요. 굴 먹고 탈 나는 경우를 많이 봐서인지 걱정했는데, 왠지 안심이 됐습니다.
그나저나 통영굴 포장은 전부 통일일까요? 저번에 시켜 먹었던 굴이랑 포장이 똑같네요~

 

 


<굴 씻는 법>
1. 수돗물이나 정수 물에 2-3회 정도로 조금만 세척해 주세요.
2. 조금 불편하지만 소금물에 세척해주시면 더욱 깔끔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tip! 과도한 세척은 생굴 본연의 맛을 잃을 수 있으니 지양해 주세요~
     레몬을 같이 곁들여 드시면 비린 맛을 없앨 뿐만 아니라 굴의 부패를 막고, 철분 흡수를 도와준답니다.

 

 

굴보쌈

굴을 이용해서 어리굴젓, 굴보쌈, 굴전 등 다양한 요리를 해 먹을 수 있지요~ 제가 선택한 것은 바로 굴보쌈!
보쌈을 너무 열심히 삶아서 굴 포스팅인데 보쌈이 대문짝만 하게 나왔네요.ㅋㅋㅋ

얼마 전 친구들이랑 보쌈을 해 먹었었는데 꽤 쉽고 맛있어서 굴 사온 김에 다시 한번 삶아봤어요.

겨울 제철 음식인 굴! 산지 직송으로 받아서 신선하고 맛있는 굴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