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경주 황리단길에서 맛볼 수 있는 달콤짭짤한 길거리 음식 황남 옥수수

by pistachiok 2022. 9. 13.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경주 황리단길에서 맛볼 수 있는 달콤 짭짤한 길거리 음식 황남옥수수입니다.


 

이건 꼭 먹어야해!

점심을 먹지 않고 SRT를 탔더니 경주 도착하니까 점심 시간이 굉장히 애매하더라구요.
맛있는 걸 먹자니, 저녁을 못 먹을 것 같고 그렇다고 디저트는 안 먹고 싶은..
그런 심정 아시나요?
그래서 적당한 먹거리를 찾다가 황리단길 길거리 음식이 유명하다길래 황리단길로 가보았습니다.

위에 사진은 제 심정을 담은 사진이에요 ㅋㅋ
'이건 먹어야 해!' 말이 나오는 길거리 음식을 찾고자 하는 그런..

 

 


막상 황리단길에 가니, 전부 십원빵과 쫀디기 같은 간식밖에 없더라구요.
달다구리한 거 말고 짭짤한 세미 음식(?) 같은 게 먹고 싶었는데 말이죠.

그러다가 동생이 조금만 더 가면 황남옥수수가 있다고 하길래 따라가 보았습니다.
거의 황리단길 끝 쪽에 위치해있어요.

 

 


묘하게 약 오르는 황남 옥수수의 캐릭터. 
심지어 옥수수도 아닙니다. 황남 옼수수 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

누가 그렸을지 그리고 나서 이거다! 싶었을 것 같아요.

 

 


황남옥수수에서 판매 중인 메뉴는, 옥수수 메뉴로는 황남 & 마요 두 가지 맛이 있고요.
옼수수 크림, 옼수수 빵 그리고 몇 가지 기념품들이 판매 중이에요.

비주얼이 참 사진 찍기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인기가 있나 봐요.

주문한 메뉴는 
황남 옼수수 3.0
옼수수 크림 4.5

 

 

황남 옥수수와 옥수수크림

황남옥수수는 옥수수튀김이고요. 그 위에 소스가 올라가 있습니다.
맛은 콘치즈 맛에서 약간 더 느끼한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옥수수튀김은 튀김이라서인지 꽤나 느끼한데 소스가 그나마 잡아주네요.
위에 올라가는 소스는 칠리 베이스의 매콤 달콤한 특제소스라고 합니다.
마요맛은 마요네즈 위에 매콤한 시즈닝이 올라가는 맛이고요. 시즈닝은 미리 이야기하면 뺄 수 있어요.
그런데 이 느끼한 거에 마요..? 저는 잘 모르겠네요.

옥수수크림은 옥수수맛 나는 아이스크림 위에 과자가 올라가 있고,
아래에는 옥수수 통조림이 깔려있어요.  달콤하면서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오르긴 했나 봐요. 저에게는 꽤나 비싸게 느껴졌던 두 가지 메뉴였습니다.
꼭 먹어보고 싶다면, 숙소 들어가는 길에 황남옥수수 하나 사서 맥주에 드시는 거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