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엄마의 손맛이 생각나는 우리밀 칼국수 :: 순천 신대지구 맛집 친정집

by pistachiok 2022. 5. 29.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신대지구 우리밀 칼국수와 수제돈까스 맛집 친정집이에요.
가게 이름이 친정집이라니! 뭔가 정감가면서 웃겨요.
친구한테 우리 오늘 친정집 갈래?하면
결혼도 안 한 애가 무슨 친정집이야..라고 할 거 같은

주차는 근처가 다 원룸이라 골목에 하셔야 합니다.

 

 

묘한 분위기의 식당이에요.
깔끔한 느낌이라 좋으면서도, 정감 가는 이름에 비해

너무 모던한 것 같으면서도 원목 침대가 탐이 나면서도..
여러 느낌이 들던 인테리어였습니다.

 

 

친정집에서 판매 중인 메뉴는
해물칼국수, 들깨칼국수와 해물 파전

그리고 돈가스, 치즈돈가스, 생선가스가 있고요.
계절메뉴로는 콩국수가 있는데, 지금 판매 중이에요~
특이하게 콩국수를 검은콩으로 만들었네요.

주문한 메뉴는
해물칼국수 8.0
들깨칼국수 8.0
수제 돈가스 10.0

 

 

바지락, 홍합, 새우 등 다양한 해물이 들어있던 해물칼국수.
조개와 홍합이 들어있어서 국물이 참 시원하니 맛있었어요.

그런데 청양고추를 많이 넣으셨는지 꽤 맵더라고요?
저는 매운 걸 좋아하는 편이라 맛있었는데,
아이 먹이려고 주문하시는 분들이나 매운 거 못 드신다면
조금 당황스러울 것 같을 정도로 매웠어요!
그리고 칼국수 면이 우리밀로 만들어져서,
평소 먹던 면이랑 조금 달라요.
건강한 느낌 + 뭔가 좀 더 꾸덕한 느낌의 면이었습니다.
전날 과음했는데 해장하기엔 좋았어요.

 

 

특별히 기대 안 했는데 생각보다 정말 맛있었던 수제 돈가스.
소스와 바삭한 튀김옷이 돈가스의 정석 같은 맛이었어요.
꿀맛!! 칼국수 먹을 때 꼭꼭 주문해야 하는 돈가스예요.
저희 엄마가 돈가스 자주 해주시곤 했는데, 그 맛이 생각났습니다.
샐러드와 마카로니까지 진짜 맛있었어요.

(맛있다는 말만 계속하게 되네요 ㅋㅋㅋ)

 

 

들깨가 많이 들어있어서 진하고 고소했던 들깨칼국수.
아쉬운 점은 들깨칼국수는 2인 이상만 주문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해물도 먹고 싶고 들깨도 먹고 싶을 때 엄청 고민될 거 같은..

친정집 칼국수의 주재료 우리밀은
영하 14도의 냉해와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는
생명력이 강한 국산밀을 부르는 이름입니다.
우리밀은 단백질, 폴리페놀,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심장병, 치매, 성인병 예방, 운동능력 향상 같은 효능이 있으며
복합 다당류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면역기능을 높여주고 노화를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우리밀로 만든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신대지구 맛집 친정집.
사진엔 못 담았지만 깍두기와 김치도 정말 맛있는 곳이에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