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신선함에 든든함은 덤으로! 무한리필 맛집 * 미금역 호오탕훠궈

by pistachiok 2022. 1. 16.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미금역 찐 맛집 호오탕훠궈예요.
친구랑 여기 안 망하게 한 달에 한 번은 꼭 와야겠다며
농담처럼 말한 게 실제로 이루어질 것만 같은 곳이네요..
얼마 전 온 것 같은데 또 왔습니다!
한참 마라탕 홀릭일 때 마라탕 먹으러 주구장창 다녔는데
이번엔 훠궈 홀릭인 것 같아요.
MZ세대 대표주자 이영지가 훠궈 홀릭이라, 훠궈 엄청 먹던데
그 마음이 이해가 가네요! 자꾸 생각나는 훠궈..

호오탕 훠궈 위치는 미금역 3번 출구 웰파크 2층에 있습니다.

 

 

제가 간 시간은 오후 4시 정도여서, 사람이 한 명도 없었어요.
식사시간 되어가면 확실히 사람이 많아져서, 

가능하면 식사시간 피해서 가는 걸 추천드려요~
무한리필이라 계속 왔다갔다해야하는데, 사람 많으면 신경 쓰이더라고요.
사람들이 선호하는 위치는 채소나 고기 바 바로 앞이지만,
저는 소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 ㅋㅋ
소스가 있는 편한 소파 자리에 앉았어요.

 

 

가격은 성인 17900원, 초등학생 9900원, 7세 이하 3900원입니다.
같은 날에 초등 5-6학년 되어 보이는 남자아이와 엄마가 같이

밥 먹으러 왔는데, 가성비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ㅋㅋ
사실 그 정도 남자애면 웬만한 성인만큼은 먹잖아요!

훠궈에 곁들여 먹을 메뉴들도 판매 중인데요~
꿔바로우는 15000원, 마라샹궈는 22000원이에요.
갈 때마다 꿔바로우가 당기지만, 항상 주문은 패스하게 되네요ㅠㅠ
중식집답게 고량주, 칭따오, 하얼빈 모두 판매 중입니다.
하지만 많이들 시키는 건 소주라는 사실 ㅎㅎ

 

 

셀프바를 이용하기 전 알아두어야 할 점은!
음식물을 남기면 앞접시 한 개당 5000원, 그 이상 만원의
환경부담금이 추가된다는 점입니다.
물가 상승으로 그렇다고 적혀있지만, 음식은 당연히 남기면 안 되는 거죠!
꼭 먹을 만큼만 떠오기로 해요~
하지만 많이 먹는 건 아깝지 않다고 하시니 양껏 드시는 걸로!ㅎㅎ

이용시간은 2시간입니다.

 

 

언제 봐도 신선한 재료들.
옥수수 면, 분모자, 중국당면, 칼국수 같은 면 종류부터

단호박, 완자, 각종 해물들, 버섯, 배추, 청경채, 숙주 같은 채소들
그리고 떡과 어묵 등등 정말 다양한 재료가 준비되어있어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재료는 연근, 목이버섯과 어묵.
연근은 마라탕에도 꼭 넣어먹는 재료이니 꼭 넣어주고요.
어묵은 끓는 탕에 하나씩 넣어먹으면 정말 별미예요~

 

 

고기도 소고기, 우삼겹, 삼겹살, 양고기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어요.
호오탕훠궈는 재료 관리가 정말 잘 되는 것 같아요.

고기가 가득 담겨있는데도, 변하거나 깨진 것 없이 좋아 보입니다.
맛도 고기 잡냄새가 하나도 안나고요.
고기 먹는 순서는 기름기가 없는 소고기, 양고기를 먼저 먹고
그다음 마무리로 우삼겹, 삼겹살을 넣는 걸 추천드려요.
우삼겹은 기름이 정말 많아서 몇 개만 넣어도 국물에 기름이 둥둥 떠요!

 

 

국물은 홍탕, 백탕, 토마토탕 3가지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홍탕은 매운맛 조절 가능하고, 기본으로 나오는 건 매우니까

매운 것 못 드시는 분은 덜 맵게 해달라고 말씀드려야 해요~

소스는 땅콩, 간장, 칠리소스가 준비되어있고
꿀 조합은 소스 준비되어있는 곳에 잘 적혀있어요.
제가 추천하는 소스 조합은
1. 땅콩소스는 땅콩 분태, 고추기름, 청양고추
2. 간장소스는 간장, 참기름, 마늘, 청양고추, 대파 + 고수!!
3. 칠리소스는 그냥 먹는 게 최고!
간장소스에 어떤 분이 고수를 넣어먹는 걸 보게 되어서
저도 따라 했더니 진짜 꿀맛!
고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넣어서 드셔 보세요~

 

 

국물이 보글보글 끓으면 고기와 채소를 적당량 넣어줍니다.
고기는 한꺼번에 많이 넣으면 질겨지니까 적당량만!

이번에 새로 도전한 채소는 쑥갓인데, 꼭 넣어 드셔 보세요~
고기와 10초 정도만 데쳐놓은 쑥갓을 같이 건져서
소스에 찍어먹으면 꿀맛!
쑥갓 자체에도 향이 나서 소스를 안 찍어먹어도 맛있고요.

이 날도 정말 맛있는 한 끼 먹고 배 통통 두들기며 나왔어요.
미금역 호오탕훠궈, 무한리필집이지만 신선한 재료를 자랑하는 곳이에요.
강추드려요! 꼭 한 번 드셔 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