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茶 (tea, coffee)

라이픈 커피 :: 머무르고싶은 따뜻한 공간과 맛있는 커피 | 속초 카페

by pistachiok 2023. 10. 12.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따뜻한 공간과 맛있는 커피가 매력적인 속초 카페 라이픈 커피입니다.


 


속초에서 가고 싶었던 카페 두 군데가 있었어요~ 바로 루루흐와 라이픈 커피입니다. 둘 다 교동에 있는 카페인데 생각보다 골목에 있더라고요.
뚜벅이로 속초 왔을 때 한 번 가볼까? 생각했던 곳인데 언덕에 있고, 정류장이 근처에 없는 것 같아서 차 없으면 가기가 조금 어려울 것 같기도 해요.. 주차 자리는 가게 앞이나(한 자리) 골목에 하셔야 합니다.

 

 

내부

간접 조명과 채광으로만 가게를 밝혀둔 라이픈 커피. 식물과 우드톤의 가구들이 잘 어우러져서 따뜻한 분위기가 너무나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라이픈 커피와 딱 어울리는 하늘색 조명은 완전 취향 저격.. 집 앞에 있었으면 자주 갔을 것 같은 그런 카페였습니다.

 

 

메뉴

라이픈 커피에서 판매 중인 메뉴는 필터커피와 에스프레소 메뉴, 그리고 티, 핫초코와 같은 논커피 메뉴등이 있습니다.
라이픈 커피는 원두도 직접 볶는 곳이라 필터커피 마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디저트 메뉴

디저트 메뉴도 케이크 두 가지가 판매 중입니다. 치즈 케이크와 당근 케이크가 판매중인데 둘 다 인기가 굉장히 좋더라고요.

 

 

굿즈

선물하기에 너무 좋을 것 같은 원두 패키지와 드립백들도 판매중입니다.
드립백은 한 개에 2천4백 원이고요, 종류는 에티오피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라이픈 블렌드, 디카페인 콜롬비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계절마다 다양한 생두를 골라 볶아 소량으로 드립백을 만들어 팔기 때문에 다른 날 가시면 원두 종류가 조금 다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커피~

이 날 주문한 커피는 필터커피 - 과테말라와 아이스 아메리카노입니다.
과테말라는 사과/오렌지/밀크초콜릿 향미가 느껴지는 산미와 고소함의 발란스가 좋은 커피였어요. 라이트 로스팅을 하는 카페라서 인지 커피 맛이 약간은 연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라이픈 블렌드로 만들어지는 커피이고요. 고소한 아몬드/흑설탕/산뜻한 감귤 향미를 맛볼 수 있는 커피입니다. 
에스프레소 커피와 필터커피 가격 차이는 천 5백 원으로 큰 차이가 없어서 필터커피 마셔보시는 것도 추천드릴게요.

좋은 공간에서 맛있는 커피 한 잔으로 행복했던 여행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