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미금역 맛집] 이 집 양꼬치 잘하네~ 이가네 양꼬치 미금2호점 내돈내산 후기!

by pistachiok 2023. 3. 20.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미금역 양꼬치 맛집 이가네 양꼬치 미금 2호점입니다.


 


이가네 양꼬치는 판교점을 본점으로 지금은 분당과 서울, 경기지역에서까지 맛볼 수 있는 양꼬치 전문점입니다.
미금 1호점에서도 장사가 정말 잘 됐었는데 2호점까지 오픈했고 2호점도 정말 장사 잘돼요. 사람이 항상 북적북적합니다.
1호점은 먹자골목에 위치해있고 2호점은 아리온 오피스텔 1층에 있어요. 개인적으로 2호점이 새로 생겨서 깔끔하기도 하고 주차도 오피스텔 건물에 할 수 있어서, 이가네 양꼬치 미금2호점을 추천드립니다.

 

 


저녁 7시쯤 갔더니 사람이 역시나 북적북적합니다. 미리 예약했는데도 자리는 가운데 낀자리를 주셔서 좀 아쉬웠어요. 
테이블은 길게 10명까지도 앉을 수 있는 자리와 4~5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들이 섞여있어서 단체 예약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미금역에서 회식장소 고민되실 때 이가네 양꼬치 추천드립니다.

 

 

메뉴

이가네 양꼬치에서 판매중인 메뉴는 양고기 종류로는 양왕갈비와, 양등심꼬치, 왕양꼬치, 그리고 마늘이 있습니다. 구이류는 기본 2인분부터 주문 가능한데 추가 주문은 1인분도 가능해요.
요리류는 꿔바로우, 어향가지, 가지요리, 토마토계란볶음, 마파두부, 토마토 계란탕이 있고요. 양꼬치 먹고 난 다음 식사류로는 온면과 볶음밥이 판매 중입니다.
주류는 중국집이라서 각종 고량주와 소주, 맥주 그리고 양꼬치엔~ 칭따오까지 각종 술들이 다양하게 판매 중이에요.

주문한 메뉴는

  • 왕양꼬치 17.0
  • 꿔바로우 18.0
  • 어향가지 18.0

 

 

기본반찬

이가네 양꼬치 기본 반찬은 볶음땅콩, 나물 겉절이, 무생채무침이 나오고요. 양꼬치에 찍어 먹을 쯔란과 청양고추 간장도 같이 내어주십니다.
양꼬치가 나오기 전에 맥주에 볶음땅콩 같이 먹으면 완전 꿀맛이에요~~ 짭짤해서 생각 없이 맥주랑 같이 먹으면 한 그릇 뚝딱 먹습니다. 

 

 

양꼬치


양꼬치는 양등심꼬치와 양왕꼬치가 판매 중이고요, 양등심꼬치가 양왕꼬치보다 4천 원가량 더 가격대가 비쌉니다. 사장님께서는 양등심꼬치가 더 부드럽다고 추천해주시긴 했는데 제 입맛에는 별 차이가 없더라고요. 양왕꼬치가 오히려 담백해서 더 맛있게 느껴지기도 하고요. 개인적으로는 양왕꼬치로 주문하시고 1인분 더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양꼬치 먹는 법은 양꼬치를 화로 위에 잘 끼워서 빙글빙글 돌면서 구워지도록 합니다. 겉은 바삭하게 잘 구워지면 하나씩 빼서 먹으면 됩니다. 적당히 익은 양꼬치를 화로와 떨어져 있는 위쪽 철판에 보관해 두었다가 추가로 데워드셔도 되고요.

 

 


잘 익은 양꼬치는 쯔란 혹은 고추 간장에 찍어드시면 완전 꿀맛.. 개인적으로는 쯔란을 좋아해요. 양갈비는 고추 간장이 더 어울리는 것 같은데 양등심이나 양꼬치는 쯔란이 어울리는 것 같더라고요. 향신료 치고도 향이 강한 편이 아니라서 맛있는 것 같아요. 취향껏 원하시는 양념을 추가해서 드셔보세요!
그리고 양꼬치는 약간 오버쿡 되었다 싶을 정도로 구워 먹어야 오히려 더 부드러워지고 맛있더라고요. 신기하죠?

 

 

어향가지

양꼬치 집에 가면 양꼬치 먹을 생각에도 행복하지만 그 외 요리 먹을 생각에 즐거워지는 것 같아요. 요리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바로 어향가지입니다.
어향가지는 매콤, 달콤, 새콤한 생선향 양념에 가지를 볶아낸 요리예요. 원래 어향가지는 가지에 녹말 물이 충분히 묻어있어서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가지의 맛이 키 포인트인데 이 날따라 녹말물이 조금 부족하게 묻혀있더라고요. 그래서 바삭한 식감이 부족해서 조금 아쉬웠어요.. 그래도 맛있는 어향가지!

 

 

꿔바로우

그리고 친구들이 좋아했던 꿔바로우. 저는 잘 몰랐는데 다른 사람들은 꿔바로우 먹으러 양꼬치집 간다고 하더라고요.
꿔바로우는 감자 전분으로 튀김옷을 입힌 탕수육에 새콤달콤한 소스를 부은 탕수육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탕수육보다 식감은 훨씬 쫀득~한 게 특징이고요. 양꼬치 먹다가 새콤달콤한 소스가 묻은 꿔바로우를 먹는 것도 꽤 맛있긴 하더군요. 이 날 여러 명이 가서 요리 이것저것 시켜 먹어서 참 좋았습니다. 양꼬치도 맛있지만 요리도 맛있는 이가네 양꼬치.

분당에는 양고기 맛집이 두 군데 있어요. 미방과 이가네 양꼬치! 양갈비를 좋아하신다면 미방을, 양꼬치를 좋아하신다면 이가네 양꼬치를 추천드립니다. 두 군데 모두 실패 없는 맛있는 양고기를 즐길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