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食 (food)

[과천 맛집] 백년가게 선정된 30년 전통의 부대찌개 맛집! 통나무집

by pistachiok 2023. 5. 7.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백년가게 선정된 30년 전통의 과천 부대찌개 맛집! 통나무집입니다.


 


국립 현대미술관 과천관을 가기로 해서 점심으로 먹을 맛집을 찾던 중 부대찌개 맛집 통나무집을 발견했습니다.
과천 청사 근처에 있어서 청사 직원들도 꽤 가는 것 같고 로컬 맛집인 것 같았어요. 점심에는 부대찌개를 저녁에는 왕족발을 판매하는 곳인데 부대찌개 비주얼이 딱 제 스타일이라서 기대하는 마음으로 방문했습니다.
주차는 근처 노상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은근 노상 주차장이 잘 되어있어서 크게 무리 없이 주차했어요.

 

 

내부


가게가 생각보다 작아서 지도 보면서 걸어갔는데 지나쳤어요.. 생각보다 정말 작아서 깜짝 놀랬습니다.
가게에 들어갔을 때도 테이블이 세 개밖에 없어서 당황했는데, 2층에 올라가면 좌식으로 된 자리들이 더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게는 작지만 테이블은 7~8개 정도 넉넉히 준비되어 있어서 자리 걱정은 특별히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내부 분위기는 30년이 된 만큼 약간은 허름한 느낌이었지만 사장님이 깔끔하게 잘 정리하시는 느낌도 같이 들었어요.

 

 

메뉴

통나무집에서 판매 중인 메뉴는 부대찌개와 족발 단 두 개입니다. 부대찌개는 공깃밥 포함해서 1인분에 만원에 판매 중이고요, 추가로 라면사리 넣는 것을 추천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라면사리 한 개 넣어서 부대찌개 2인분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

부대찌개는 찌개가 메인 요리 겸 반찬인 만큼 기본 반찬은 단촐한 편이에요. 김치와 동치미가 나오는데 동치미 국물이 시원하고 깔끔해서 자극적인 부대찌개 먹다가 입가심으로 같이 먹기에 딱 좋았습니다. 1인당 동치미 한 개씩 내어주시는 것도 마음에 들었어요.

 

 

부대찌개

사리가 정~말 넉넉하게 들어있는 통나무집의 부대찌개. 각종 햄과 고기, 양파, 김치, 파, 감자와 쫄면사리까지! 정말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있었어요. 재료가 정말 많아서 국물이 금방 쫄아들더라고요. 그때마다 물 조금씩 넣어 먹었는데도 채소와 햄이 많아서 간이 싱거워지지 않고 적당하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쫄면이 들어간 부대찌개는 처음 먹어봤는데 이것도 별미더라고요~ 쫀득한 면의 식감과 찌개가 국물이 베어 들어서 짭짤한 맛이 좋았습니다.

통나무집의 부대찌개는 생수와 농수산물에서 직접 공수한 재료들 그리고 김종순 대표님이 만드신 수제 양념장을 넣고 끓여지는 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1990년에 개업해서 30년째 자리를 지키고 있는 백년가게 통나무집의 노하우가 느껴지는 부대찌개 맛이었어요. 과천에 가신다면 한 번쯤 들러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