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진짜 원조! 여수 간장게장 맛집 두꺼비게장
여수 맛집, 여수 간장게장 맛집, 여수 간장게장 찐맛집, 여수 두꺼비게장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진짜 여수 원조 간장게장 맛집 두꺼비게장입니다.
여수에는 정말 많은 간장게장 맛집이 생겨나고 있는 것 같은데 제가 진짜 원조! 간장게장 맛집을 추천드립니다.
바로 두꺼비게장인데요~ 여기는 최소 10년 전부터 가족끼리 여수 놀러 가면 들렀던 현지인 맛집이에요.
개인적으로 진짜 맛집을 가리는 방법은 미쉐린보다는 블루리본을 더 참고한답니다. 미쉐린 하나 있는 것보다 블루리본 3개 이상 붙어있는 곳을 선호해요.
그리고 5개 이상이면 진짜 현지인도 줄 서서 먹는 맛집이라고 생각해도 되는데 두꺼비 게장 무려 8개! 대단하네요~
두꺼비 게장에서 판매중인 메뉴는 꽃게장 정식, 돌게장 정식, 갈치 돌게장 정식이랍니다.
프리미엄 메뉴인 꽃게장 정식은 1인 3만 원이고요. 가성비 좋게 주문하려면 돌게장 정식(1만 6천원)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진짜 입맛이 없을 때에는 두꺼비 게장에서 양념 꽃게장 택배로 주문해서 먹곤하는데요. 게장이 실하고 맛있어요.
돌게장은 게가 작은 편이지만 꽃게장은 확실히 게가 크거든요.
게장 외에도 여수 특산물인 갓김치와 각종 김치들도 판매중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포장이나 배달 추천드립니다.
돌게장도 작다고 무시하면 안됩니다! 안에 살은 통통~하게 차있거든요. 수북이 쌓아서 나오는 게장은 양념, 간장 상관없이 3번씩 리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양념보다는 간장돌게장이 밥도둑이었습니다. 이건 취향껏 리필하시면 될 것 같아요.
게장이 메인 메뉴인 두꺼비 게장이지만, 반찬들도 정말 잘나와요~ 이게 바로 전라도의 맛?!
꽃게 된장국부터, 갈치 속젓, 갓김치와 새우장 등 한정식집이 따로 없을 정도로 잘 나와요. 이렇게 해서 1인 1만 6천 원이면 완전 갓성비 아닌가요?
요즘 정말 많은 게장정식집이 여수에 많이 생긴 것 같은데 원조 맛집을 찾으신다면 두꺼비게장 강력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