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맛이 느껴지는 숯불 삼겹이 올라간 제주도 고기국수 맛집 모던돔베
제주도 맛집, 제주도 여행, 제주도 고기국수 맛집, 제주도 고기국수 맛집 모던돔베, 제주공항 근처 맛집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불맛이 느껴지는 숯불 삼겹이 올라간 제주도 고기국수 맛집 모던돔베입니다.
저는 제주도에 가면 고기국수를 꼭 먹고 오는데 항상 자매국수만 갔더니 다른 고기국수 맛집이 가보고 싶어 지더라고요.
그래서 공항 근처 고기국수 맛집을 찾다가 모던돔베가 카카오 지도 별점이 4점대로 꽤 높더라고요? 네이버 지도에서는 이제 별점이 사라져서 카카오 지도 별점을 더 신경 써서 보는 편인데 4점대라니! 맛집이라는 생각이 들어 바로 제주도에서 첫 끼를 모던돔베에서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모던이라는 가게 이름에 걸맞게 내부가 굉장히 모던한 느낌의 인테리어더라고요. 깔끔하고 넓어서 가족끼리 오신 분들도 많아 보였어요.
주말에는 웨이팅도 있는 것 같은데 평일엔 한가한 편이라서, 자매국수의 웨이팅에 지치신 분들은 모던돔베로.. 가보세요!
모던 돔베에서 판매 중인 국수는 비빔국수와 고기국수예요.
저는 고기국수의 진한 국물맛을 좋아해서 고민 없이 고기국수를 골랐는데 친구는 새로운 맛이 궁금하다며 비빔국수를 고르더라고요.
비빔국수는 모던돔베에서 직접 만든 메밀면에 제주 콩으로 직접 개발한 비법소스, 숯불 삼겹이 올라간 모던돔베만의 국수입니다. 비주얼은 마제소바를 떠오르게 만들더라고요.
우선 숯불향 가득한 삼겹살과 콩장 소스의 조합이 꽤나 맛있었는데, 거기에 미역? 톳? 같은 해조류와 당근 파 같은 다른 재료들을 섞어서 먹으니까 맛이 더욱 풍부해지더라고요. 색다른 고기국수가 맛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맛입니다.
오! 우선 뽀얀 국물이 들어간 고기국수의 비주얼은 완전 합격!이었어요. 그런데 숯불향 때문인지 깔끔한 맛보다는 라멘에 비슷한 고기국수 맛이 제 입맛에는 약간 아쉽더라고요. 물론 현대화해서 새롭게 해석한 고기국수의 맛이 모던돔베의 특징이겠지만요. 새로운 고기국수의 맛을 기대하고 가신다면 추천드리고 싶지만, 자매국수의 고기국수 맛에 익숙해지셨다면 자매국수에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모던돔베에서는 점심 메뉴로 고기국수와 삼겹돔베, 문감자 크로켓을 세트 구성으로 판매 중입니다.
기본 고기국수에 7천 원 추가되는 가격에 삼겹돔베와 크로켓 한 조각이 나옵니다. 사이드 메뉴 가격정도 되는 것 같네요.
삼겹 돔베는 제주 돼지 삼겹살을 웻에이징, 드라이 에이징 교차 숙성한 후 바삭한 식감을 더한 직화구이 스타일의 돔베고기입니다. 보통 고기국수에는 수육(보쌈)을 판매하는데 삼겹돔베 또한 모던 돔베만의 스타일이네요.
맛은 겉바속촉을 추구한 것 같은데 제 입맛에는 약간 뻣뻣하게 느껴졌어요. 따뜻할 때 먹으라고 말씀해 주시던데 왜 그런지 알 것 같아요. 삼겹살 구워 먹을 때처럼 식으면 뻣뻣해지는 것 같거든요.
지금까지 새로운 맛의 고기국수를 맛본 것 같은 모던돔베의 고기국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