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86

[食] 안국역 샌드위치 맛집 * 소금집 델리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이미 유명한 샌드위치 맛집 소금집이에요. 망원동이 본점인데, 안국역에도 지점이 생겼네요. 저는 평일 점심에 갔는데도 웨이팅 한 팀 정도 있었어요. 웨이팅 걸어두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와서 대기가 길 때는 주변 돌아다니다가 들어가도 좋을 것 같아요. 테이크아웃은 웨이팅 없이 들어가서 주문 가능합니다. 수제햄으로 유명한 집답게 햄으로 만든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제일 유명한 샌드위치는 잠봉뵈르예요. 종류가 많아서 찍지는 못했지만 ㅠㅠ 정말 다양한 맥주, 와인들이 준비되어있어서 저녁에 와서 술 한 잔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소금집. 이 날 주문한 메뉴는 잠봉뵈르 12.0 비엘티 13.0 오늘의 수프 6.0 테이크아웃 가능한 햄들이 냉장보관 되어있어요. 예전에 하몽인가? 사서 멜론이랑.. 2021. 8. 23.
[茶] 부암동 빙수 맛집 * 부빙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수요미식회에 출연해서 유명해진 부암동 빙수집 부빙이에요. 맛집들은 은근 이름이 단순한 경우가 많은데, 여기도 그렇네요! 부암동 이름을 걸만큼 자신이 있는 걸까요? 귀여운 가게에 귀여운 그림 그리고 맛있는 빙수라니.. 완벽한 빙수집. 더운 여름이라 다들 빙수 먹으러 오셨는지, 웨이팅이 꽤 있었어요. 안국역 근처에 가회점도 오픈했다고 하니, 웨이팅 길면 가회점으로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빙수는 인당 1개씩 주문해야 하고요, 1인, 2인 가격이 다릅니다. 빙수 종류는 정말 다양해서 고르기 힘들 정도예요! 다 특색이 있는 빙수들을 팔고 있기도 하고요. 오늘 주문한 빙수는! 옥수수 빙수 (1人 only) 15.0 딸기빙수 1人 10.0 지금까지 판매한 빙수들 사진 찍어두신 것 같아요. 빙수.. 2021. 8. 15.
[茶] 강릉 웨이팅 감수할 만한 * 툇마루 커피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강릉에서 흑임자 커피로 유명한 툇마루 커피예요. 웨이팅이 길다고 소문난 곳이라, 평소에 갈 엄두를 못 내다가 이번에 같이 간 친구 중에 한 명이 꼭 가고 싶다고 해서 가보았어요. 기나긴 웨이팅 행렬에 합류! 웨이팅 꿀팁은 차를 가져오는 것... 차 타고 오신 분들은 한 명씩 교대로 줄 서있을 수 있었거든요. 뚜벅이인 저희는 파라솔을 의지해(+유튜브) 나름 그늘 밑에 서있었어요. 뚜벅이+짐 많은 분들은, 직원분께 짐 맡겨달라고 하시면 가게 안에 짐도 맡아주세요! 40분 즈음 웨이팅 후 가게 안 입성! 커피는 아메리카노, 라떼 다 있는데 다들 툇마루 커피 드실 거죠? 디저트로는 마들렌과 쿠키를 판매 중입니다. 저희는 툇마루 커피 (5.5)만 주문했어요. 지금 사진 보니 밤, 감자 마들.. 2021. 8. 13.
[食] 강릉 초당순두부 맛집 * 9남매두부집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강릉 초당 순두부 맛집 9남매 집이에요. 강릉에 왔으니 초당 순두부 먹어줘야하지요! 순두부 먹으러 가는 길, 택시 안에서 기사님께 순두부 맛집 추천해달라고 여쭤보면서 9남매 집 가려고 한다고 하니 거기도 잘하는 곳이라고 하셨어요. :) 가게 앞에 장독대가 있는 걸 보니, 직접 청국장, 고추장을 담그시나 봐요~ 괜히 기대가 더 되는 9남매집의 두부전골. 한적한 가게 안. 하지만 입소문이 났는지 강릉에 놀러 온 듯한 분들이 먼저 앉아계셨어요. 왠지.. 나만 알고 싶은 맛집이 될 것 같네요! 메뉴는 단출한 편입니다. 청국장, 두부전골 그리고 순두부 전골이 있어요. 청국장도 맛있다고 들었는데, 같이 간 친구가 못 먹어서 순두부 전골 (2인 기준) 3인분 주문했어요. 4명이 갔는데, 배가 .. 2021. 8. 13.
[茶] 강릉 사근진해변 인생사진 찍을 수 있는 카페 * 오두막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사근진 해변에서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페 오두막이에요. 경포 스카이베이 근처 숙소를 잡아서, 바닷가 따라 걸어올 수 있는 거리였어요. 친구가 인스타그램에서 찾아온 카페예요. 인스타그램에서도 인생사진 건질 수 있다고 유명한 것 같아요. 예쁜 포토 스팟도 있고요 :) 사실 걸어가면서는 특별히 기대 안 하고 그냥 목마르니 커피나 한 잔 하고 돌아가야지 하는 생각으로 갔는데 도착하니 너무 좋은 거 있죠! 간이 카페라고 해서, 햇빛 쨍쨍에 너무 더우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탁 트인 바닷가 뷰에 바닷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게 시원했어요. 편안한 의자는 덤! 자리는 꽤 많은 편이에요. 강릉 거리두기가 격상되면서 좌석 간 거리도 넓은 편이고요. 저희는 5시 조금 넘은 시간에 갔는데, 6시가 .. 2021. 8. 1.
[食] 강릉 장칼국수 맛집 * 벌집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강릉 장칼국수 맛집 벌집이에요. 현대, 형제 장칼국수를 거쳐 세 번째 찾아온 장칼국수 집이네요. 어디가 제일 맛있는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언제나 웨이팅 해야하는 장칼국수 집 맛집. 이 정도 웨이팅은 금방 줄어들 것을 알기에, 줄을 서 봅니다. 가림막 없는 완전 땡볕에 줄 서야 해서 모자나 양산 있으신 분은 꼭 챙기세요. 인원 수만 말하면 한 명이 서 있어도 되니, 번갈아가며 차에 가는 것도 꿀팁입니다 :) 벌집도 방송 탄 곳이군요! 전지적 참견 시점에 나왔나 봐요. 전체적으로 할머니 댁에 놀러 온 듯한 분위기입니다. 입식도 있고 4명 이상은 방 안에 좌식 테이블로 안내해주셔요. 혹시 화장실 가실 분은.. 푸세식입니다. (TMI) 충전 맛집 벌집 칼국수?!ㅋㅋㅋ 칼국수가 튀어도 티.. 2021. 8. 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