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610

[食] 미금역 * 스트레스 풀고싶을 때 짚신 매운 갈비찜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미금역에 새로 생긴 짚신 매운 갈비찜입니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다 좋아하는 매운맛! 저도 스트레스 풀고 싶을 때 자주 찾는 매운 음식입니다. 위치는 미금역 2번출구 근처 먹자골목이에요. 요즘 다시 북적이는 먹자골목이네요~ 몇 개 테이블 제외하고는 만석! 식사용으로도 많이 먹지만, 안주로도 많이 먹는 메뉴라서 인지 자리가 비워진 테이블마다 소주와 맥주가..! 메뉴는 메인 메뉴로 돼지갈비와 소갈비찜이 있고요 맵기는 조절 가능합니다. 전혀 맵지 않은 간장 맛부터 매운맛 100퍼센트까지 있는데요 매운맛 100퍼센트는 매운 돈까스 정도로 맵다고 해요. 추가 메뉴는 볶음밥과, 공깃밥 그리고 추가 토핑, 사리가 있어요. 치즈 좋아하시는 분은, 볶음밥 주문할 때 치즈 추가 가능합니다~~ 오늘 .. 2021. 6. 27.
[食] 정자역 멕시칸 * 랄루차 La lucha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테라스에 앉아서 멕시칸 요리 먹으면 마치 해외여행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정자 랄루차예요. 사람이 꽉 차있었던, 주말 저녁과 달리 한가로웠던 평일 저녁. 이 마저도 6시 넘어가니 바로 테라스는 만석이었지만요. 이곳에 온 이유는 80% 테라스였기 때문에 오늘도 테라스에 착석! 친구 생일이라, 같이 저녁 먹으러 왔는데요~ 정자역 앞에서 꽃을 팔길래, 한 다발 사다 주었어요 흐흐 ✿ 메뉴판에는 애피타이저와 메인이 구분되어있지만 파히타나 치미창가를 주문하지 않는 이상 큰 의미는 없다고 느껴져요. 애피타이저 중에서도 나초 같은 건 양도 많고 배불렀거든요. 음식 나오는 순서도 메인 먼저 나오기도 해요 ㅋㅋ (가격도 애피타이저가 아님..) 주문한 메뉴는 새우 세비체&칩 17.9 초리조 양.. 2021. 6. 23.
[食] 마포 성산동 브런치 * 고도 gödo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마포 브런치 카페 고도예요. 주말 점심을 먹기로 해서 11시 30분 정도로 일찍 갔는데도 웨이팅이 있어서, 근처 산책하면서 기다렸어요 :) 항상 예쁜 꽃이 꽂혀있는 고도. 인스타그램에서 근처 꽃집에서 만들어 주는 꽃다발이라고 했는데 어디일까요? 정말 예쁘지요? 지난 방문과는 조금 달라진 메뉴. 계절마다 제철 과일이나, 채소로 만든 메뉴가 생겨요. 인기 있는(?) 메뉴는 시즌마다 돌아오기도 하고요. 지난번에 먹은 햇감자 샐러드가 너무 맛있어서 또 먹을까? 고민하다가 선택한 메뉴는! 구운 가지 샐러드 15.0 몽달 커리 13.0 완두콩 조림이 곁들여진 민트 선데 8.0 오렌지 착즙 주스 4.0 햇감자 샐러드 정말 맛있었지만, 새로운 메뉴가 궁금해서 주문한 구운 가.. 2021. 6. 23.
[茶] 미금역 카페 * 베이키 베이커리 Bakey Bakery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미금역 새로 생긴 디저트 카페 베이키 베이커리예요. 가오픈 기간일 때 지나가다가 봤는데 너무 예쁘죠?! 요즘 날씨에 딱인 테라스도 있는 카페예요. 귀여운 입간판이 세워져 있네요~ 일반 디저트 말고도, 커스텀 케이크 주문도 받나 봐요. 미금역 근처에 유명한 곳이 몇 군데 있지만, 새로운 곳이 생겼으니 다음에 주문해봐야겠어요! 시그니처로 아인슈페너같은 크림라떼를 판매 중이에요. 디저트를 주문하지 않을 때 마셔봐야겠어요~ 그 외에도 패션후르츠에이드, 보틀 밀크티처럼 감성감성한 카페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다 있군요 ㅎㅎ 커피 못 드시는 분들이 가기에 좋을 것 같은 곳이에요. 황치즈, 바질 페스토, 감자 사라다 등등 독특한 맛의 스콘이 많이 진열되어있어요. 베이커리라는 이름을 달고 있어서일까.. 2021. 6. 16.
[食] 판교 * 리스 카페 Lees Cafe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웨이팅 기본 2시간!!!으로 소문난 판교 리스예요. 웨이팅 시간과 더불어 미국 안 가본 사람도 미국 같다고 느낀다는 감성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리스 카페는 11시 오픈이고요, 11시 반에 갔더니 1시 반에 불러준다고 하시네요ㅠㅡㅠ 분위기.. 너무 좋지요 ❁´◡`❁ 테라스에 앉으면 30분 덜 웨이팅 할 수 있었지만 오후에 비 소식이 있어서.. 아쉽지만 패스! 그런데 다음에 오면 테라스 앉을 것 같아요. 비 오고, 추워도 담요 덮고 앉는 분들도 많았어요. 인기 있는 자리인가봐요~ 사람 없을 때 구경하고, 웨이팅 시간을 보내기 위해 근처 카페 올덴브라운으로 갔습니다. [茶] 판교 백현동 카페 * 올덴브라운 Olden Brown (tistory.com) [茶] 판교 백현동 카페 * .. 2021. 6. 12.
[茶] 망원동 디저트 * 로타리 과자점 Rotary Sweets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택배 주문해서 먹어볼까? 고민했던 디저트 맛집! 망원동 로타리 과자점이에요. 정말 가보고싶었던 곳인데, 드디어 가보네요 *ㅡ* 가게가 크다고 생각했는데, 밑 부분만 로타리과자점이에요. 로타리는 일본에 5년간 거주하시던 사장님이 제주도에 잠깐 살아볼까 해서, 제주에 처음 가게를 차리고 그다음 망원까지 오픈한 디저트 카페인데요~ 그래서인지 간판이 왠지 제주 같기도~ 일본 같기도 하네요. 제 느낌일지도 몰라요 흐흐 같이 간 친구가 인테리어가 독특한 분위기라고 해서 제가 제주도에서 온 카페라, 돌도 있고 한 거야~ 라고 알려줬더니 그렇게 듣고 보니 제주도 느낌이 난다며 ㅋㅋㅋ 역시 보고 싶은 대로 볼 수 있는 사람의 시선.. 카페의 좌석은 정말 특이한 편이긴 했어요. 다인석이 2개 정도 .. 2021. 6. 12.
[茶] 판교 백현동 카페 * 올덴브라운 Olden Brown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판교 백현동 카페거리의 올덴브라운이에요. 리스카페 웨이팅 기다리면서 갈 곳을 찾다가 친구랑 둘 다 지도에 하트 되어있는 곳이라 가보았어요. 분위기 좋다는 글을 많이 봤지만, 특별히 기대 안 했는데 외관 보자마자 너무 좋아서 친구랑 난리가 났어요 ㅋㅋㅋ 커피랑, 다른 음료가 생각보다 저렴한 편이에요. 시그니처 메뉴는, 아인슈페너와 페퍼민트 라임&레몬이라고 해요. 언제나 청개구리인.. 제가 주문한 메뉴는 아메리카노 (4.0) 아이스 카페라떼 (4.5) 화이트 얼그레이 타르트 (6.2) 통유리+가운데 뚫린 건물의 구조라 채광이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자리마다 의자가 너무 예뻐요. 약간 빈티지한 감성의 의자도 있고, 캠핑 의자도 있고 편안한 소파 자리도 있고요. 비가 올랑 말랑 한 날씨에.. 2021. 6. 7.
[食] 곤지암 화담숲 근처 맛집 * 동동국수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화담숲 근처 맛집 동동국수예요. 근교에 놀러 갈 만한 곳으로 화담숲을 추천받아서 맛집을 검색하다가 알게 된 곳이에요. 남양주에 있는 동동국수는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왔대요. 제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에 나온 곳이라 더 기대하면서 갔어요. 주차는 가게 옆에 공간이 넓어서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효율적으로 공간을 사용한 듯한 느낌이었어요. 2인석, 다인석 자리가 굉장히 많은 편이지만 지금은 5인 이상 모임 금지라, 칸막이가 놓아져 있어요. 언제쯤 편하게 다 같이 밥 먹을 수 있을까요ㅠㅠ 메뉴는 사골국수, 김치말이국수, 막국수 등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 메뉴는 육개장 칼국수예요. 육칼에는 밥도 조금 나오니, 육개장보다는 육칼을 추천드려요.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을 위해, 청양 육.. 2021. 6. 2.
[茶] 미금역 테라스 카페 * 토도사보레 TODO Sabores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미금역 먹자골목에 테라스가 있는 토도사보레예요. 날이 좋아지면서, 테라스 있는 카페를 주로 가게 되는데 미금역에 새로운 카페가 생겼다고 해서 햇살 가득한 날 바로 가보았습니다 :) 음료는, 커피 에이드, 프라푸치노, 차 등등 꽤 다양한 메뉴를 판매 중이에요. 메뉴판만 무려 5장..! 특히나 스무디 종류가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밝은 화이트 톤에 나무들이 많아서인지 가림막 있는 카페 이지만, 답답한 느낌이 없어 좋았어요. 통유리 창이라 채광도 정말 좋은 곳이에요. 작은 테라스에는 4자리가 있는데, 좋은 자리는 이미 만석! 제일 안 쪽 자리만 남아있었는데, 수다 떨기엔 최고의 자리. 철제 의자라 여름에도 시원하게 앉아있기 좋을 것 같아요. 전망 정말 좋지 않나요? 먹자골목 .. 2021. 6. 1.
728x90
반응형